♣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 공모 선정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2. 5. 6. 11:04

 

충주시,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 공모 선정

기업 편의시설 구축 등에 2억8,000만 원 투입...기업특화단지 도약 발판 마련

 

충주시가 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충주 뿌리산업특화단지 뿌리 기업에 총사업비 2억8천만 원을 투자한다고 4일 밝혔다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은 뿌리 기업의 집적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뿌리 단지를 대상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뿌리 기업들의 편의시설 구축 및 공동 혁신 활동 과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뿌리산업은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을 형성하는 핵심 기반 산업으로 로봇, 광학, 드론, 전기차, 반도체 등의 신산업에도 필수적인 기술로서 겉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는 내재기술이지만 소재·부품·완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제품 경쟁력의 근간을 좌우하는 중요산업이다.

 

특히, 코로나19 경기 불황 등 다양한 외부요인에 따라 지역 주력산업인 파스터 산업 등 지역 중소 금형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공모사업 선정은 큰 의미가 있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향후 지역 뿌리 기업의 독자적 기술개발과 신산업·스마트화 환경변화의 선제 대응 등 핵심 기반산업의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에 큰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으로 지역 주력산업인

파스너 산업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관련 분야 기업의 인력양성, 인증지원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정 공모사업에 특화단지로 지정된 충주시는, 뿌리특화 기술 개발 및 인증지원 등 지역특화 맞춤형 전략을 추진해 뿌리산업특화단지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 확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