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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 충북도 내 1위 선정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0. 12. 21. 10:37

충주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 충북도 내 1위 선정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이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20년 민원행정서비스 운영실태점검 결과, 충북도 내에서 1위를 거뒀다.

충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민원행정서비스 운영실태점검'은 매년 도교육청에서 민원행정의 신뢰성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및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 행정정보공동이용실태 등의 분야로 나눠 6개 항목, 15개 지표로 실시하는 민원 종합평가이다.

충주교육지원청은 민원서비스 점검항목 전체 영역에서 고루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고, 특히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우수, 공식 카카오톡 채널 '충주교육톡'을 활용한 적극적인 교육 및 민원정보 홍보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검정고시, 수능 원서접수 등 '수험생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혜택 및 지원제도 정보, 교직원 대상 민원서비스와 청렴도 향상 컨텐츠 안내 등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한 민원정보 제공의 한계점을 보완했다.

아울러 민원제도 계획을 적기에 수립하며, 민원인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친절한 전화응대 교육 실시 등 꾸준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충주교육지원청은 판단하고 있다.

김응환 교육장은 "함께 행복한 충주교육을 위한 모든 직원들의 노력이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거두는데 큰 기여를 했고, 앞으로도 이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친절한 충주교육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