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시 승격 68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4. 6. 25. 10:03

충주시, 시 승격 68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

충주시는 오는 7월 8일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시승격 68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저녁 6시에 시작하여 기념식, 축하공연으로 펼쳐진다.

기념식은 ‘충주시민의 소중한 일상과 미래’를 주제로 행사의 주인공인 시민의 일상모습을 담은 오프닝 영상으로 시작되며 시민인터뷰, 시민기념사에 이어 시민대상, 어린이 그리기 대회 시상 등이 준비되어 있다.

기념식이 끝난 뒤 7시 30분부터는 오케스트라 팝페라 공연 ‘동감, 충주’가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우리 귀에 익숙한 오페라부터 영화 OST, 뮤지컬 음악 등의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휘자 김광현이 지휘하는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하여 소리의 풍성함을 더한다.

이번 공연에는 JTBC 팬텀싱어 2 준우승, 2024년 제8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자신인상을 수상한 바리톤 김주택과 2015 뮤지컬 최고 여우 신인상, 뮤지컬 '팬텀' 여주인공 100여회 공연, KBS 열린음악회 등 출연하며 여러 방면에서 활동 중인 소프라노 김순영이 함께한다.

특히 충주의 지역예술인 소프라노 박소정, 박소라, 성진영, 이성경, 조예은, 테너 송승주 등이 무대를 함께 꾸미며 공연의 대미 피날레 곡 ‘충주시민의 노래’를 함께 부른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68주년 충주시민의 날 기념식에 다양한 세대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으며 시민으로서 함께 음악의 감동을 동감하고자 기획하였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충주’라는 이름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감, 충주> 공연은 전석 무료공연이나 티켓이 있어야 입장 가능하며 사전예매는 충주시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지정좌석).

현장 예매 및 티켓 수령은 공연 당일 7월 8일(월) 오후 6시부터 7시 20분까지 가능하며 공연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