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3. 4. 21. 10:12

 

충주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

오는 6월 16일 까지 7개 분야 129개소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

 

충주시는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을 오는 6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우리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해 재난을 예방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중앙부처·지자체·국민이 함께 참여해 온 사회적 안전운동이다.

 

시는 안전점검 기간 동안 노후 건축물과 건설공사장, 교량 등 총 7개 분야 129개소에 대한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제2의 정자교 사고’를 막기 위해 같은 구조로 되어있는 노후 교량에 대해 내실있는 안전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토목·건축·전기·가스·소방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 방식으로 효율적인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을 도모한다.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를 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재난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보수ㆍ보강, 사용제한, 사용금지 등의 긴급안전조치를 할 방침이다.

 

유승훈 안전총괄과장은 “집중안전점검 기간 재난 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물에 대해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실시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보수․보강 관련 정보를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인 ‘안전모아 진단모아’를 통해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