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자유시장 김진국 감사 국무총리상 수상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3. 10. 11. 17:20

충주자유시장 김진국 감사 국무총리상 수상

2023 제19회 전국우수시장 박남회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려

전국상인연합회와 인천광역시, 인천 계양구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관하는 ‘K마켓페어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가 2023년 10월 6일 인천계양체육관 일원에서 이영 장관과 박성효 이사장, 정동식 회장, 윤환 구청장, 17개 시도광역 지회장, 지역회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막식을 가졌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올해 19회를 맞이하며, 우수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상품을 전시,판매,홍보하는 전국 최대의 행사로서 '다시 시장! 내 삶 속의 시장'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개최됐다.

개막식에선 전국 우수시장과 상인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상 시상식이 있었는데 충주시 자유시장 김진국씨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을한 김진국씨는 충주자유시장에서 제일직물을 38년간 운영해 오면서 충주자유시장활성화를 위해 상인회에서 이사및 감사등 15년을 봉사해온 공로자이며 이 밖에도 성내충인동 주민자치위원으로12년간 활동하면서 코로나방역활동등 지역봉사에 기여해온 봉사자 이다.

김진국감사가 수상후, 상장과 꽃다발을 받은 김진국 감사

 

수상을 하기위해 시상대앞에 서있는 김진국감사

 

시상대에서 표창장을 건너 받고있다.

 

전국에서 수상한 수상자들과함께 나란히 자랑스러운 표창장을 들고 촬영을 했다.

 

 

수상후, 시상장을 함께한 자유시장 장재흥 상인회장및 봉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수상한 표창장과 공로상으로 받은 시상품 이다.

 

시상후 받은 축하꽃다발과 표창장 및 시상품이다

 

자유시장 상인회에서 축하헌수막을 걸어 주었다.

 

'제19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전통시장 우수상품 홍보를 통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5일부터 4일간 인천시 계양구 계양체육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전통시장 미래상을 제시하고, 우수시장 벤치마킹 기회 제공 및 포상 등을 통한

전통시장 경쟁력 확보와 상인들의 의욕 고취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전통시장 150개 점포가 참여해 우수상품 전시 부스와 먹거리 장터 등 총 120여개 부스를 운영한다. 푸드타운에서는 전국 각종 시장 먹거리와 백년가게 밀키트 등도 선보인다.

행사 첫 날인 5일에는 '청년상인 요리경연대회'

, 6일에는 ‘K-MARKET FIAR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