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5. 2. 21. 09:57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

충주시가 겨울철을 맞아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온기를 전하고 있다.

충북측량(대표 김남선)은 20일 연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60만 원 상당의 라면 33박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받은 라면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김남선 대표는 지난 1월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연수동위원장으로 선임되며, 북한 이탈 주민들이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살미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조용만, 부녀회장 박미숙)는 같은 날 세성초등학교(교장 신윤식)를 방문해 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더불어 살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문)는 6명의 세성초 입학생에게 입학 축하 선물로 상품권 10만 원씩을 각각 전달했다.

호암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탁영애, 유의숙)는 호암직동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중증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호암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2월부터 12월까지 총 11개월간 저소득 취약계층 중 여러 특성을 고려한 20가구 대상자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웃을 향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 앞으로도 충주가 따뜻한 공동체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이러한 나눔의 문화가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