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청북도 유형문화유산 충주향교 (忠州鄕校)​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5. 5. 13. 17:54

100세 시대 지혜 나눔, 충주시노인회-충주향교 첫 교류 간담회

상호 업무협약 체결 보름 만에 동부복지관서 만남의 장 마련

"어르신 문화 발전 위한 새 협력 시작"

 

충주시노인회와 충주향교가 업무협약 체결 이후 첫 공식 교류의 장을 열었다.

최근 충주시 안림동 동부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가 충주향교 유림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달 28일 충주향교에서 두 단체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 보름 만에 성사된 첫 번째 교류 행사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준공된 현대식 4층 건물인 동부복지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충주시노인회 지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박종수 사무국장이 노인회 일반현황 및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프레젠테이션으로 설명했다.

이어 양측이 기관 현황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친교를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 노인 인구는 총 5만972명으로, 이 중 노인회 회원은 2만491명이다.

특히 100세 이상 회원이 48명으로 전체의 24.6%를 차지해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 충주시의 현실을 보여줬다.

향교 유림들은 간담회 후 동부복지관 내 식당, 어학실, 건강증진실, 서예교실, 당구실, 탁구실, 취미교실, 물리치료실 등 최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오찬을 함께하고 회장실에서 차담을 나누며 이날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양측은 이번 만남을 통해 전통문화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