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코너♣/김광영의 삶

아름다운충주 우리가 지키고 우리가 홍보한다.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3. 4. 26. 11:28

아름다운충주 우리가 지키고 우리가 홍보한다.

시민 커뮤니티 "SNS 서포터즈" 76명 위촉식갖고 힘찬출발

 

 

충주시가 SNS를 통한 소통과 시민참여 행정을 활성화하고 충주의 멋과 맛을 알리기 위한 시민 커뮤니티 ‘SNS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25일 15시 충주시청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었습니다.
                                                                                                        

모집인원은 60명 내외로 모집대상은 SNS(트위터,페이스북 등)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사람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0명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통해 모집하고, 30명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하였으나 모집결과 지역홍보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원자가 많아 76명의 써포터즈를 선발하고 충주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습니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충주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함께 회원증을 발급하고, 스마트폰과 SNS교육 지원, SNS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우수콘텐츠 원고료 지급, 연말 우수활동자 표창, 충주시 주최 행사 우선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SNS서포터즈는 4월부터 12월까지 충주시 대표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며 충주의 맛과 멋을 SNS를 통해 알리고 시민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전파 및 불편사항 제보, 충주의 매력을 담은 UCC콘텐츠 공유, 오프라인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한편 작년 서울시립대 서우석 교수가 내놓은 발표문에 의하면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SNS 활용률이 충주시가 1위로 조사되었습니다.  충주시는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현재 페이스북 5790명, 트위터1만5705명 친구들이 정보를 나누는 등 시민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활성화시켜 충주홍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