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충주시협의회, 제21기 출범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3. 9. 18. 16:54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충주시협의회, 제21기 출범

입력 : 2023-09-15 00:31:13

[한국공보뉴스/충주본부] 김영철 기자 = 2025년까지 2년간 다양한 통일사업 추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주시협의회 제21기 출범식 기념사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충주시협의회(회장 김문식) 제21기 출범식이 13일 국제무예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박경국 충북지역회의 부의장을 비롯한 기관 직능 자문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21기 김문식 회장이 20기 윤일근 회장으로 부터 민주평통 기를 받아 흔들고 있다

제21기 자문위원은 각계각층 전문가를 중심으로 8개 분과 73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지역 내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한 통일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통일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평통 20기 윤일근 회장(오른쪽)이 조길형 시장(왼쪽)으로 부터 공로패를 받고 기념사진

20기 윤일근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시민 2천여 명이 참여한 "평화통일염원 충주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초,중,고등학생 대상 평화통일 동영상 공모전", "초,중학생 대상 백범 김구기념관과 전쟁박물관 역사탐방",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하는 통일캠프",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장담그기와 한국음식체험", "월남전쟁 한국군 참전 유적지 탐방", "충주교육지원청과 청년회의소, 아사모와 업무협약을 통한 업무소통과 교류" 등등 많은 사업을 통해 2년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업무를 수행했다면서 그동안 함께한 임원과 자문위원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새로 출범하는 21기 김문식 회장과 자문위원께 축하와 함께 지속가능한 활동을 당부했다.

김문식 회장 인삿말

21기 김문식 회장은 그동안 수고한 20기 윤일근 회장과 자문위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21기는 “모든 자문위원과 함께 협력해 모두의 염원인 평화통일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시장 축사

조길형 시장은 대통령을 대신해 자문위원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하며, 민주평통 충주시협의회가 시민 모두가 행복한 통일시대를 이끌어나가는 구심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그동안 수고해 준 20기 윤일근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한편, 지난 1981년에 출범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이 의장을 맡고 통일업무와 대북정책에 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들을 국정에 반영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 지역회의와 228개 시군구지역협의회에 구성된 대통령 직속의 헌법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