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곳곳,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안전 점검 활동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5. 3. 31. 10:23

충주시 곳곳,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안전 점검 활동

충주시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과 안전 점검 활동이 이어지는 등 미담이 전해지고 있다.

노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민봉기)는 27일 대한노인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노은면 노인대학 입학식에서 ‘다슬깃국 나눔’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만학도를 꿈꾸는 노은면 노인대학생 100여 명의 어르신들을 응원하고 영양개선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교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경은)는 주민 불편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해결하며,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 점검하기 위한‘동네 한 바퀴’ 사업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네 한 바퀴’는 교현2동 자율방재단인 통장협의회와 함께 31개 통(洞) 전 지역을 순회하며, 장마철 대비 배수 상태 점검, 공원과 놀이터 안전 점검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점검하는 사업으로, 올해 1분기는 4월 4일까지 진행한다.

방문 시 해당 통의 통장이 지역 실정을 설명하고, 주민들과 함께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으며, 접수된 불편 사항은 신속한 조치를 위해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실천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