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3

충주 시민참여의 숲 조성을 위한 청년들의 참여

충주 시민참여의 숲 조성을 위한 청년들의 참여​지난 3일 충북청년도정참여단‘아랏시유(대표 강기창)’가 충주 시민참여의 숲 조성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충주시에 기탁했다.​충북 청년 희망센터 소속 단체 ‘아랏시유’는 충주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구성된 충북 청년 도정참여단으로, 지난 1년간 충주 청년을 대표하여 청년 문제 모니터링과 청년인구 정책을 충청북도에 제안하는 역할을 했다.​특히 아랏시유는 활발한 정책 제안 활동으로 지난달 26일 열린 ‘충북 청년 희망센터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도정참여단으로 선정됐고, 부상으로 받은 상금 100만 원을 충주 시민 참여의 숲 조성에 기탁하기로 뜻을 모았다.​강기창 대표는 “충주 청년을 대표하여 적극적인 도정 참여의 결과로 받은 상금을 시민의 숲 조성에 기부하게 되어 ..

충주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대중교통 편리해져

충주시,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대중교통 편리해져​충주시가 지난 6월부터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 개편이 시민들의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노선 개편 시행 초기에는 시민들의 문의와 개선 요구가 많았지만, 사전에 민원대응반을 편성해 친절히 안내한 결과 시행 10일 만에 민원이 대폭 감소됐다.​신규 도입한 시내 소 순환노선(4개), 서충주 순환노선(2개), 대학 순환노선은 이용자가 점차 늘면서 시행 초기보다 45%의 이용 증가율을 보였으며, 시내버스 전체 이용자 수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3단계에 걸쳐 시행한 충주 콜버스는 지난 11월 21일 시 13개 읍면을 5개 생활권으로 나눠서 콜버스 9대로 운행하고 있다.​수안보면 콜버스 이용 인원은 10월 말 기준 1대당 15~20명 정도로 시내버스 운행 횟..

충주시, 온정이 전해지는 성금 기부 행렬

충주시, 온정이 전해지는 성금 기부 행렬​충주시 가가호호노인복지센터(센터장 허문숙)는 2일 봉방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가가호호노인복지센터는 평소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과 기부를 적극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허문숙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히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호암행복어린이집(원장 지향미)은, 원아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한 나눔 마켓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과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150만 원을 호암직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번 기탁은 원아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체험을 통해 경제관념을 익히고, 그 수익금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자, 원아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금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