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2 3

‘수소전소엔진 발전기 국산화’ 충주에서 실현

‘수소전소엔진 발전기 국산화’ 충주에서 실현​「중부내륙권 그린수소 중심도시 충주」 조성을 위한 충주시(이하‘시’)의 행보가 거침없다.​충주시는 9일 산업통상자원부의 수소전소엔진 발전기 시스템 국산화 실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정부는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청정수소발전 입찰시장을 개설하고 2028년 개시를 목표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본사업은 국비 55억 원, 지방비 3.5억 원, 민간 69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27.5억원 규모로, 500kW급 분산발전용 고효율 수소전소엔진 발전기 시스템의 국산화를 목표로 한다.​HD현대인프라코어를 주관기관으로, 올해부터 2027년 6월까지 충청북도, 충주시, 고등기술연구원 등 6개 기관이 협업하여 기술 개발 및 실증..

충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우수상’수상

충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우수상’수상​충주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재정인센티브를 확보하였다.​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 자치단체장의 의지와 지원, 추진 성과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최고 권위 행사로 전국 243개(광역 17, 기초 226) 자치단체가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충주시는 2023년 시정 운영 방향에 맞추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더 가까이 일자리’를 목표로 △미래산업 고도화 △청년취업 세분화 △농업지원 네트워크화 △취약계층 안정화라는 4개 분야의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

한국택견협회, 필리핀․베트남에서 세계택견대회 홍보 활발

한국택견협회, 필리핀․베트남에서 세계택견대회 홍보 활발 (사)한국택견협회(총재 문대식, 이하 ‘협회’)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필리핀과 베트남에 택견 지도자(국가무형유산 택견이수자)를 파견하여 택견 세미나를 통한 세계택견대회 홍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필리핀 아테네오 마닐라 대학교와 칼리 아르니스 마샬 아츠 협회(KAMAO), 그리고 베트남 호치민 IVS(International Vietnam School) 국제학교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필리핀 아테네오 마닐라 대학교에서는 올해 8월 공식 출범한 택견 동아리의 학생 30여 명이 세미나에 참여했으며, 이중 15명이 선발되어 오는 10월 충주에서 열리는 세계택견대회 필리핀 대표로 출전할 계획이다.​아테네오 마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