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 3

충주시, 충북도민체전 성공 개최를 향한 준비 박차

충주시, 충북도민체전 성공 개최를 향한 준비 박차​충주시가 13년 만에 충북도민체전을 개최하며, 도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이번 대회는 제19회 충북장애인도민체전이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제64회 충북도민체전이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충주종합운동장을 포함한 30개 경기장에서 열린다.​대회에는 도내 11개 시군에서 선수단과 임원 등 총 7,300여 명(일반 5,000여 명, 장애인 2,300여 명)이 참가하며, 43개 종목(일반 26개, 장애인 17개)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이는 충북 최대 규모의 체육행사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시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도민체전 전담 전략(TF)팀을 구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충주쌀, 밥맛 좋고 병에 강한 ‘중원진미’로 거듭나다!

충주쌀, 밥맛 좋고 병에 강한 ‘중원진미’로 거듭나다!​충주시가 지역을 대표할 고품질 쌀 품종‘중원진미’개발을 완료하고, 신품종 출원 등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그동안 충주시는 중부내륙에 적합한 고유의 쌀 품종이 없어 외래벼 품종인 ‘추청’과 경기도 특화 품종 ‘참드림’, ‘알찬미’ 등을 주로 재배해 왔다.​이에 따라 지역 농업인들은 지역 브랜드 전용 품종 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이에 충주시는 농촌진흥청과 함께 2022년부터 3년간 ‘수요자 참여형 벼 품종 개발사업(SPP)’을 통해 충주쌀 품종 차별화에 나섰다.​SPP는 △육종가(유망조합 선정과 교배) △자치단체와 농업인(지역맞춤형 우량계통 선발) △소비자와 농협(밥맛과 가공성이 우수한 품종 선정) △지역민(품종이름 명명)이..

충주시, 도로명주소 전통시장 방문 홍보

충주시, 도로명주소 전통시장 방문 홍보​충주시는 도로명주소의 중요성과 이를 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알리고자 설 명절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홍보활동을 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홍보활동은 명절 고향 방문과 가족 모임, 물류 및 택배 서비스 등 도로명주소의 사용이 가장 중요할 때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도로명주소의 인지도를 높여 시민들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추진됐다.​충주시 토지정보과 직원들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며 도로명주소의 사용법을 안내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또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손난로를 함께 배부하며, 시민들과 온정을 나눴다.​도로명주소는 위치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으로, 고향 방문, 물류 배송에서 필수적인 역할..

카테고리 없음 2025.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