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3

충주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 선정

충주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 선정​충주시가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4,25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중요한 도약으로, 모두를 위한 배움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원사업은 △신규 △계속 △특성화 3개 분야로 운영되며, 올해 신설된 특성화 지원 분야에는 충주시를 포함해 전국 26개 시군구가 선정됐다.​시는 2021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2023년까지 신규 및 계속 분야에서 국비 2억 원을 지원받아 장애인 학습 지원을 지속해서 강화해 왔다.​이번 선정으로 충주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

충주시, 신규농업인(귀농인, 청년 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생 모집

충주시, 신규농업인(귀농인, 청년 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생 모집​'충주시가 귀농인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선도 농가 및 연수생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신규농업인이 선도 농가로부터 체계적인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교육은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수생은 희망 작목에 관한 기술과 경력을 갖춘 선도 농가와 약정을 체결한 후 해당 농가의 농장에서 단계적 기술을 습득해 농업 전문 경영인으로서 자질을 배우게 된다.​귀농 대상자는 7팀을 모집하며 시청 농정과 농촌인구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청년 농업인은 17팀을 모집하며 선도 농가 농지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교육생은 2월 말까지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약 7개월로 농업..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행렬​충주시가 겨울철을 맞아 지역사회 곳곳에서 전해지는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온기를 전하고 있다.​충북측량(대표 김남선)은 20일 연수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60만 원 상당의 라면 33박스를 전달했다.​이번에 전달받은 라면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한편, 김남선 대표는 지난 1월 한국자유총연맹 충주시지회 연수동위원장으로 선임되며, 북한 이탈 주민들이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살미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조용만, 부녀회장 박미숙)는 같은 날 세성초등학교(교장 신윤식)를 방문해 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더불어 살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