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3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정희)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을 농업기술센터 소교육장에서 진행한다.​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에 대한 기초 이론과 실습으로 충주시민에게 생활 속 원예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농업의 가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농업 기초과정 교육은 총 120명(회당 20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충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이며, 충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교육 과정은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 작물 재배 기술, 토양관리, 병해충 진단 및 방제, 실내 정원 조성, 허브 및 기능성 식물 ..

충주시, 점포 환경개선 사업 시행...최대 200만 원 지원

충주시, 점포 환경개선 사업 시행...최대 200만 원 지원​충주시가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2025년 점포 환경개선 사업’을 시행한다.​이 사업은 충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창업한 지 6개월 이상이 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점포 시설개선비 공급가액의 80%를 지원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이다.​1개소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항목은 △실내장식(인테리어) △간판 교체 △디지털시스템 △이동 약자 편의시설 설치 등이다.​올해 지원 규모는 총 220여 개소로,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특히, 만 19세~39세 청년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총 1억 원 이내에서 우선 지원해 청년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또한, 올해는 지원 대상을 늘려 ..

충주 버팀목봉사단,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충주 버팀목봉사단,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충주시 버팀목봉사단(회장 이운희)은 지역 내 취약계층 1가정을 대상으로 도배와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봉사자들은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오래된 장판과 노후화된 벽지를 교체하여 쾌적한 거주환경을 마련해줬다.​수혜대상자는 “도배와 장판 교체가 부담되어 미루고 있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이운희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이정미 봉방동장은 “어려운 이웃의 집수리를 땀 흘리며 도와주신 버팀목 봉사단에 감사드린다”라며, “행정복지센터도 복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