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6 3

충주복합체육센터, 10월 준공 앞두고 공사 박차

충주복합체육센터, 10월 준공 앞두고 공사 박차​충주시가 중점 추진 중인 ‘충주복합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시공사 교체 후 본격적인 탄력을 받으며 올해 10월 말 준공 목표로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충주시 교현동 500-3번지 구, 공설운동장 부지에 조성 중인 복합체육센터는 총 사업비 271억 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9,000㎡ 규모로 건립된다.​센터는 ▲다목적 체육관 ▲7레인 수영장 ▲체력단련실 ▲야외암벽장 ▲공동육아나눔터 ▲작은도서관 ▲아동체력인증센터 등 문화·복지 기능까지 두루 갖춘 통합체육복지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이 사업은 당초 시공사의 부도로 한때 공사가 중단되며 차질을 빚었으나, 시는 시공능력 및 재정건전성이 우수한 건설사와 올해 5월 신규 계약을 체결하며 공사를 전면 정상화했다.​시는 ..

충주시, 제39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캠페인 시행

충주시, 제39회 세계마약퇴치의 날 캠페인 시행​충주시 보건소는 제39회 ‘세계마약퇴치의 날(6월 26일)’을 맞아 25일 충주 자유시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이번 캠페인은 충주경찰서, 충주시의사회, 충주시약사회와 함께 협력해 마약류의 위험성과 마약류 오남용에 따른 폐해를 알리고자 마련됐다.​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포하고, 거리 행진, 예방 문구 현수막 등을 활용해 불법 마약류 퇴치에 대한 메시지를 지역사회에 전달했다.​시는 이번 캠페인으로 마약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불법 마약류를 오남용할 때 신체적 사회적으로 막대한 피해가 따른다는 점을 각인시켰다.​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마약류 불법 유통 및 사용이 심각한 사..

충주돌봄, 면 단위 취약노인 대상‘찾아가는 프로그램’추진

충주돌봄, 면 단위 취약노인 대상‘찾아가는 프로그램’추진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이사장 이경재)은 면 단위 취약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충주돌봄은 이번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충주시 앙성면과 엄정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토탈미술(압화액자)과 원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 프로그램은 면 단위 거주로 문화적 접근성이 낮은 노인들에게 직접 찾아가 문화·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 간의 소통과 유대감 형성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참여한 한 어르신은 “먼 곳까지 찾아와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니 고맙다”라며, “꽃잎으로 액자 만들기는 생전 처음인데 정말 예쁘고,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충주돌봄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