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주시, 시민대화합특별협의회 창립 총회 개최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4. 15. 10:47

 

 

 
충주시, 시민대화합특별협의회 창립 총회 개최
- ‘22만 시민이 하나되는 충주’본격 추진


 


갈등과 반목으로 흩어져 있는 민심을 하나로 모으고 민간차원의 시민 대화합과 시민의식 개혁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시민대화합특별협의회가 지난 13일 창립총회와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민대화합특별협의회는 지난해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종배 충주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시민화합을 위한 정책개발, 행사개최, 민간중심의 시민운동 전개, 지역사회 여론수렴과 소통, 시정 제도 및 시민불편사항 개선 등 시민화합과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 발굴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협의회는 학계, 정계, 언론, 환경, 문화, 체육, 여성, 농업 등 각계각층을 총 망라한 3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화합ㆍ혁신ㆍ지역발전의 3개 분과위원회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화합분과위원회는 대화와 소통을 통한 시민대화합을 위해 갈등 해소, 칭찬문화 조성, 사회적 약자 보호․지원, 시민대화합 행사 추진, 나눔ㆍ봉사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혁신분과위원회는 올바른 시민문화 형성운동, 내고장 역사문화 바로알기, ‘충주 기네스’선정 등의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며, 지역발전분과위원회는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며, 각종 지역 이기주의로 발생되는 갈등 조정 등 지역현안사업과 관련된 갈등해결 전담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종배 시장은 “충주발전의 최대 선결조건이 시민 화합인 만큼 위원들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화합된 새충주시대를 여는 기틀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