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세가지 즐거움이 한군데에~~, 사과축제+와유바유 축제+국화분재 전시회
11월 3ㆍ4일,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세가지 행사가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 제16회 '충주 사과축제', 제5회 농촌체험 ‘와유바유축제’, 제3회 국화분재 전시회 -
충주사과를 대외에 널리 알리고 사과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충주사과축제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충주 ‘와유바유’ 축제, 그리고 충주시 시화인 국화의 아름다움과 멋을 감상할 수 있는 ‘충주사랑 국화사랑’ 국화분재 전시회가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충주사과발전회 주최ㆍ주관으로 올해 열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방문객들이 충주사과의 맛과 향을 느끼고 깊어가는 가을 사과와 관련된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축제기간을 이틀로 늘려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농촌체험과 공예체험을 비롯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으로 구성된 ‘와유바유’ 축제와 함께 진행 되어 더 풍성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재미가 하나로 어우러진 이번 2+1 행사의 이모저모를 사진으로 먼저 즐겨 보시겠습니다.
사과축제 첫날인 3일에는 이종배 충주시장을 비롯해 사과작목반, 시민,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그린투어 관광객 이벤트, 사과농가와 어린이 및 가족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되고, 오후 4시부터는 충주사과 100년을 기념해 ‘충주사과 한마음 가요제’가 열렸습니다.
또 와유바유 축제는 ‘가면축제’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티켓(1만원)을 구입한 모든 체험객에게 가면 및 즉석 사진촬영이 제공되며 구입한 티켓은 농촌체험, 농산물 구입, 먹거리 등을 모든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과일양갱, 곶감, 다식, 사과차, 율란, 복숭아소시지, 사과한과, 블루베리 머핀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과 폴리머클레이, 칠보, 화분, 향초, 밀랍초 만들기 등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밤, 고구마, 옥수수, 사과한과, 단호박 꿀떡 등 다양한 음식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로컬푸드와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가족단위 체험객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 동물농장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과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축제는 둘째 날인 4일 오전 10시부터는 전국 2천여명의 마라톤동호인들이 참여해 남한강변을 달리는 충주사과 마라톤대회가 열리고, 마라톤 가족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돼 소중한 추억을 선물 합니다.
아울러 오후 1시부터는 충주에서 군복무 중인 장병들이 충주와 충주사과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장기자랑 등 군장병 추억만들기 이벤트도 진행 됩니다. 자, 가을의 일요일. 세가지 즐거움이 한군데에 모여 있는 곳, 사과축제+와유바유 축제+국화분재 전시회를 즐기러
충주 세계무술공원 구경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