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4

충주향교-충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 체결

충주향교-충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 체결​충주향교와 충주시자원봉사센터는 1일 충주향교에서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고, 양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두 기관은 앞으로 각자의 자원을 공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및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할 방침이다.​이찬재 전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향교와 충주시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심영자 센터장은 "자원봉사 활동은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의 중심"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충북(충주)에서 살아보기’ 입교식 성료

충주시, ‘충북(충주)에서 살아보기’ 입교식 성료​충주시는 1일 내포긴들 마을에서 ‘충북(충주)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입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이번 입교식에는 선정된 도시민 6명이 참석해 농촌에서의 새로운 삶을 체험하는 첫발을 내디뎠다.​참가자들은 앞으로 일정 기간 충주시 농촌지역에 거주하며 일자리 체험, 지역 탐방, 주민과의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충북(충주)에서 살아보기'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지역에서 직접 생활하며 일자리, 지역 탐방, 주민 교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농촌 생활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참가자들은 팝콘 만들기, 버섯 수확하기, 텃밭 가꾸기, 농촌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촌 생활의 이모저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특히, 월 15..

충주시, 제18회 신니면민 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

충주시, 제18회 신니면민 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충주시가 1일, 충주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만세운동인 ‘신니면민 만세운동’을 기념하는 제18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광복회 충북지부 북부연합지회(지회장 윤경로) 주최로, 신니면 용원초등학교 정문 앞 유적비에서 열렸으며, 독립유공자 유족과 학생, 지역주민,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헌화 및 분향,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격려사,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기념공연, 만세 재현 거리행진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용원초등학교 학생 15명이 부른 3.1절 노래는 참가자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남겼다.​이어 시민들은 태극기를 손에 들고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그날의 ..

충주시, ‘함께해요 걷기 야간학교’운영

충주시, ‘함께해요 걷기 야간학교’운영​충주시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2025 함께해요 걷기 야간학교’ 프로그램을 오는 15일부터 10주간 운영한다.​이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서로 소통하고, 걷기 운동 참여를 독려하며 시민들의 몸과 정신을 함께 건강하게 유지하고자 마련됐다.​걷기 야간학교는 충주시 걷기 지도자를 강사로 활용해 시민 다수가 모이는 장소인 호암지, 공업고등학교, 충일중학교, 대가미공원 총 4곳에서 매주 저녁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1시씩 진행된다.​장소별로 참여자 25명을 모집하며, 사전, 사후 신체 평가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신체 변화 정도를 측정할 예정이다.​사전 평가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를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시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