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3

제19회 충청북도장애인도민체육대회 충주서 폐막

제19회 충청북도장애인도민체육대회 충주서 폐막​충북도 내 장애인 체육인들의 화합과 도전의 무대, 제19회 충청북도장애인도민체육대회가 지난 4월 24일부터 25일까지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되고 그 막을 내렸다.​이번 대회는 장애인 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포용과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5월 8일 개최되는 제64회 충북도민체육대회에 앞서서 개최됐다.​대회에는 도내 11개 시군에서 2,3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보치아, 탁구 등 17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종합시상 없이 종목별 순위만을 운영한 이번 대회는, 승패를 넘어 장애인 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다지며 건강한 삶과 사회참여를 응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의미를 더했다.​‘더 가까이, 충주에서 하나되는 ..

“독점 막고 질서 잡는다” 충주시, 파크골프장 예약제 도입

“독점 막고 질서 잡는다” 충주시, 파크골프장 예약제 도입​충주시가 시간과 인원 제한 없이 운영 중인 파크골프장에 예약제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시는 파크골프장은 공공체육시설로 충주시민 누구나 자유롭고 공평히 이용되어야 하나, 특정 다수 이용자가 시설을 독점하면서 ‘공공’체육시설이라는 본래의 취지를 잃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시에 따르면 최근 몇 년 사이 파크골프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충주호파크골프장에 다수의 이용객이 집중되는 현상이 지속됐다.​특히 일부 시간대에는 시민들이 집중돼 혼잡한 상황이 발생하고 대기열이 길어지는 등 이용객의 불편이 지속되고 있었다.​이 같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충주시는 예약제 도입을 결정했다.​예약제 도입으로 시설 운영의 질서를 확립하겠다는 취지다.​시는 예약제를 통해 특..

충주시, 2025 어린이날 행사 개최

충주시, 2025 어린이날 행사 개최​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 오전 9시 30분 충주 탄금공원에서 식전 공연과 함께 ‘2025 충주시 어린이날 행사’가 개최된다.​이번 어린이날 행사 주제는 ‘내일을 꿈꾸는 아이들’로, 급변하는 시대에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길 바라며 자신만의 미래 설계를 응원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충주시 어린이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강희숙)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아이들의 즐거움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는 체험의 시간으로 마련된다.​탄금공원 메인무대에서는 △택볼레이션을 시작으로 지역 아이들이 준비한 △난타 △합창 △댄스 공연 △점프 윙스 줄넘기가 선보인다.​더불어 추진위원회에서 준비한 색다른 마술과 함께 △옵티머스/범블비 공연 △마임서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