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조정

계사년 충주의 해가 눈발의 축제하에 힘차게 떠 오르다.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3. 1. 1. 13:51

계사년 충주의 해가 눈발의 축제하에 힘차게 떠 오르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기원 해돋이행사가 있었습니다.

계사년 새해가 충주의 상공에 힘차게 떠 올랐다. 비록 구름에 가려 떠오르는 붉은해의 모습은 직접보진 못했어도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탄금호 상공에 선명하게 떠 오른 것이다. 충주의 해는 해돋이행사에 나온 충주시민들에게 축복이라도 하듯이 새하얀 눈꽃 송이를 모든 행사객 들에게 아름답게 뿌려 주었다.     

 

계사년 동이틀무렵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는 어둠의 장막을 헤치며 차량들이 하나둘 몰려 들었다. 전국에 눈소식이 있는지라 오늘 해돋이 장면은 보지 못할것이라는게 이미 알고 있는 지라 상공의 붉은해는 예상지 못했으나 이곳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열리는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성공대회를 염원하는 충주시민들의 발걸음은 멈출줄을 몰랐다.

 

신년새벽 07시에 실시된 충주해돋이행사 이시간 탄금호의 기온은 영하14도에 눈소식으로 해돋이를 기대할순 없었어도 계사년 충주의 국제대회의 성공을 염원하며 몰려드는 충주시민들의 발길은 멈출줄을 몰랐다.아래 사진으로서도 확인할수 있겠지만 새벽공기속에 해돋이행사에 참여한 충주시민들은 참으로 많았다.     

 

충주시와 충주문화원은 새해첫날 오전 7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에서 실시된 '2013 해맞이 신년행사' 는 중원민속보존회의 풍물놀이 공연으로 문을 연 뒤 지난 한해 쌓였던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계사년 새해 시민 모두의 안녕과 지역의 번영을 기원하는 기원제, 대북공연 등의 순으로 펼쳐졌다.

 

모든행사가 끝난뒤 행사주체측에서는 참여한 충주시민들 모두에게 신년 떡국을 나누워 주었다.영하14도의 찬공기속에 본행사를 개최한 그 정성만으로도 넘 감사 한데 이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하객들에게 떡국나눔행사를 함께 하여준 행사 관계자 모든분들게 감사를 드린다. 이곳 충주탄금호에서 실시된 해돋이 행사는 비록 떠오르는 붉은해는 못 보았더라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준 멋진 해돋이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