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환경청 한강 환경지킴이 남한강유역 장호원 노탑리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벌려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9. 10. 16. 11:51





환경청 한강 환경지킴이 남한강유역 장호원 노탑리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 벌려


한강유역 환경청 남한강 환경 지킴이(주원희)외 7인은 지난11일 이천시 장호원 노탑리 청미천일대 뚝방에서 원정 정화활동을 실시됐다. 


남한강유역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여행으로 인한 쓰레기들을 가져가지 않고 그냥 버리고 가는 바람에 아름다운 남한강변이 여행객들이 버린 쓰레기로 몸살을 알고 있다.


정화활동을 하다보면 강변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 에서 가져온 음식물 찌거리를 숲풀속에 숨겨놓기도 하여 찾아내는데도 많은 일손이 필료하다.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남한강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일은 환경지킴이 만의 일이 아니고 우리 모두의 일로서 너와 내가 있을 수 없고, 관활 관청의 세심한 관심이 요구되고 있으나 현실은 그렇지를 못해 우리의 자연이 혜손되고 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200kg 이상의 수거실적을 거두어 환경정화를 위한 열정을 불태웠다.


환경 지킴이들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고자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환경정화교육을 하고 있으나 현실은 이를 외면하고있어 마음이 아프며 우리들은 범국민을 대상으로 환경정화운동을 지속해 나갈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