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문화소식·문화유적

유진태 충주문화원장 취임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3. 2. 16. 13:21

유진태 충주문화원장 취임

입력 : 2023-02-15 14:16:19   

 

[한국공보뉴스/충주본부] 윤일근 기자 = 문화로 충주의 품격과 가치 높이는 데 최선 다할 것

 

  충주문화원 제18대 유진태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충주문화원 제18대 원장으로 유진태 애플새마을금고 이사장(69)이 취임했다. 

 

충주문화원은 15일 오후 2시 문화원 대강당에서 제17,18대 원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조길형 시장이 충주문화원장 이,취임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취임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이종배 국회의원, 김장응 충북문화원연합회장, 강전섭 청주문화원장, 장주식 진천문화원장, 배승희 교육장, 이상희 노인회장, 안건일 미덕학원 이사장, 이종갑 도의회 부의장, 조성태 도의원, 박해수 시의장, 홍성억 시의원, 이옥순 시의원, 김자운 시의원, 서원복 시의원, 고민서 시의원 등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조길형 시장이 손창일 이임 원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공로패․감사패 전달, 이임사, 문화원기 전달, 취임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진태 취임 원장이 축하 꽃다발을 받고 인사를 하고 있다.

 

유진태 신임 원장은 “문화로 충주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문화 고유 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학 발굴을 위한 연구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과 질을 향상시키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한 “명실상부한 지역 문화의 산실인 명품문화원으로 탈바꿈시켜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손창일 원장이 이임사를 하고 있다.

 

이임하는 제16~17대 충주문화원장을 지낸 손창일 원장은 “중원문화의 중심이자 역사도시인 충주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지난 8년간 중책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충주문화원이 유진태 신임 원장님을 중심으로 지역문화를 선도해 나가도록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현재 애플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유 원장은 충주문화원 이사, 부원장, 신한은행 충주 지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학교법인 충주미덕학교 이사, 한국교통대학교 재정위원회 위원장, 충주중원문화재단 인사위원회 위원장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임기는 2023년 2월 15일부터 2027년 2월 14일까지이다.

 

손창일 이임회장이 유진태 취임회장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이종배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역대 충주문화원장과 함께 기념사진(왼쪽부터 정휘철, 장수봉, 유진태, 손창일, 전찬덕)

 

충주문화원장 이취임식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