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4

괴산 문광 저수지 은행나무길

괴산 문광 저수지 은행나무길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1리 문광저수지 인근 은행나무 가로수길이 노랗게 물들면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문광저수지는 1975년 양곡1리 주민들이 마을 입구가 허전하다고 생각해 새마을운동의 하나로 2m 높이의은행나무 100여 그루를 심었다고 하네요. 50년이 지난 지금 마을 진입로 400m에 세줄의 은행나무가 가을이면 노랗게 물들어 장관을 연출합니다.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문광저수지 수면 위로 비친 은행나무는 가을 바람에 일렁이는 물결에 노란 그림자를 드리워관광객과 이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전국의 사진 동호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아요. 2013년 방영되었던 KBS 드라마 ‘비밀’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면서, 지난 8월에 열린 아름다운 괴산 전국사진공모전에서문광저수지의 가을 풍광을..

앙성면 상습침수지역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신규 지정

앙성면 상습침수지역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신규 지정​충주시는 앙성면 소재지 일원 상습적인 침수 문제 해결을 위하여 대대적인 하수도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금번 사업은 환경부 주관 ‘하수도 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30일 신규 지정되어 국도비 등 264억 원을 확보하여 조기 착수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앙성면 소재지는 저지대로 기존 하수관로의 용량이 부족해 집중호우 시 자연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도로와 주택가가 쉽게 잠기는 문제가 있었으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회 이상 큰 침수 피해를 보았으며, 2020년에는 피해액이 43억을 초과하기도 하였다.​시는 앙성면 용포리, 용대리 일원을 대상으로 국도비 264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98억 원을 투입해 ▲우수관로 2.5km 신설 및 교체 ▲..

충주시,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

충주시, 노인의료복지시설 인권지킴이 위촉​충주시는 1일 시청에서 지역 내 노인의료복지시설 입소자의 노인인권침해를 예방하고자 인권지킴이와 시설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권지킴이 위촉식을 열었다.​이번 위촉식에서는 모범인권지킴이로 곽연분(여, 59세) 구구팔팔방문요양센터장, 오태성(남, 51세)법성원장을 위촉하고, 우수활동시설 충주삼성요양원(원장 안정미)에 대한 표창장과 인권지킴이 22명의 위촉장 수여와 시설 내 인권침해 사례에 대한 충청북도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박덕기 팀장의 노인인권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노인 인권지킴이 22명은 지역주민 대표와 노인 관련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정된 노인요양시설 24개소에 월 1회 방문해 시설장, 종사자에 대한 인권 모니터링과..

충주 찬스(Chan’s), 가수 이찬원 생일 맞아 성금 기탁

충주 찬스(Chan’s), 가수 이찬원 생일 맞아 성금 기탁​가수 이찬원의 팬클럽 충주 찬스(Chan’s)가 11월 1일 이찬원 씨의 28번째 생일을 맞아 저소득가구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300만 원을 충주시에 기탁했다.​‘충주 찬스’ 관계자는 “11월 1일, 이찬원의 28번째 생일을 맞아 선한 영향력에 발맞춰 기부하게 됐다”라며, “겨울을 앞둔 시기에 나눔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추운 겨울 고생할 이웃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충주 찬스(Chan’s)는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