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4

충주시 자원순환과, 재활용 선별 작업 사전체험 실시

충주시 자원순환과, 재활용 선별 작업 사전체험 실시​충주시 자원순환과 직원들이 21일 대소원면 클린에너지파크 내 재활용 선별장을 찾아 재활용 가능 자원을 품목별로 선별하는 체험을 진행했다.​이번 체험은 내년부터 추진 예정인 충주시민 대상 선별장 체험에 앞서 직원들이 사전 체험을 해봄으로써, 시민들이 체험하는 데 불편 사항이나 안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려는 취지로 추진됐다.​내년부터 추진되는 재활용품 분리 현장 체험은 재활용 선별장에서 직접 분리 작업을 해보는 것으로, 재활용으로 배출되었던 품목이지만 재활용할 수 없는 품목(과일망, 이물질 묻은 용기 등)을 분리하는 현장 체험이다.​이 체험은 선별 현장 체험을 통해 재활용할 수 없는 품목을 배우는 등 재활용에 대한 시민 의식을 개선하여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제설 준비 끝” 충주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가동

“제설 준비 끝” 충주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가동​충주시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을 가동해 시민 안전을 확보한다.​시는 21일 현안점검회의를 열어 △도로 제설 △복지취약가구 지원 △농․축산물 재난 대책 △수도시설 동파방지 등에 대한 대응 방안을 점검했다.​먼저 시는 총 5단계의 단계별 상황관리체계와 유관기관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상황별 초동대처를 강화할 방침이다.​올해 겨울철 제설을 위해 시가 보유한 제설기․살포기 각 33대, 염수교반기 2대, 염수저장탱크 6대와 읍면동이 보유한 제설기 34대, 소형 살포기 53대에 대한 사전 점검과 정비를 마쳤다.​또한 신속한 제설을 위해 읍면동 마을제설반을 편성하고, 지역자율방재단과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민간인력 보험가입을 완료했다.​제설취약구간이나 결빙취약구간 관리..

조길형 충주시장, 2025년도 시정 운영 방향 제시

조길형 충주시장, 2025년도 시정 운영 방향 제시​조길형 충주시장은 21일 제290회 충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5년도 예산안 제출과 함께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조 시장은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언급하며, 일자리 창출과 산업 진흥을 통해 충주시가 중부내륙의 신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생활 주변 곳곳에 실현하며 도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해 왔다고 평가했다.​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시의 성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시민 중심의 정책을 강화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먼저, 탄금공원 일원의 볼거리와 체험거리 강화, 호암지 일원의 품격 있는 휴식 공간 조성, (구)종합운동장 부지에 복합체육센터와 공원 조성 등 시민들의 여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