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4

중앙탑면 맞춤형 산불 예방활동 강화

중앙탑면 맞춤형 산불 예방활동 강화​중앙탑면이 산불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중앙탑면은 11월 10일, 17일, 24일 3회에 거쳐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 등 10여 명에 맞춤형 산불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중앙탑면 이주노 산업팀장은 지난 주말 3회에 거쳐 화목 난방기 사용농가 전수점검 및 안전 사용요령, 취약계층 대면 홍보 강화, 인화물질 사전 파쇄 적극 추진, 자체 홍보물 제작 배포, 산불 예보 상황 및 대처요령, 산불 대응요령 및 진화, 산불발생 시 안전사고 방지 요령, 파쇄기 안전 수칙 등 교육을 실시했다.또한 현장점검 및 실천으로 면민 모두가 산불예방과 재해 없는 안전생활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며 △영농부산물 소각 금지 △논, 밭두렁 태우기 금지 △농산폐기물 및 각종 쓰레기 소각 금지 등의 내용..

카테고리 없음 2024.11.26

충주밤,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밤 부문 최우수상 수상

충주밤,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밤 부문 최우수상 수상​충주시의 권혁용씨가 ‘2024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밤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충주 밤의 우수성을 전국에 입증했다.​이번 시상은 21일 서울시 aT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개막식에서 진행됐으며, 권씨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권혁용씨는 중앙탑면 루암리 일대 3ha 부지에서 단택, 이평, 석추 등 다양한 품종의 밤을 재배하며 지난 28년간 친환경 농법을 실천해 왔다.​특히 그는 유기 인증을 받은 고품질 밤을 생산해 왔으며, 2013년에도 같은 대회에서 밤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어 충주 밤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대한민국 대표 과일 선발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산림..

충주, 사과 품목 세 번째‘마이스터’지정

충주, 사과 품목 세 번째‘마이스터’지정​충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정하는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에 사과 품목으로 이수원(대소원면)씨가 선정됐다고 밝혔다.​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농업마이스터’를 선정하는데, 전문농업경영인 과정의 이수자 중 최신 농업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추고 이를 전수할 수 있는 자를 총 3차 평가(필기, 역량, 현장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선발한다.​마이스터에 선정된 농업인은 지역사회 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기술 및 경영기법을 전수하고, 후계농업인 대상 멘토 역할을 하며 또한 품목 관련 영농기술 자문 및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이수원씨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13~14대 충주 사과발전협의회장을 연임 중이며, 동시에 이장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 왔다.​그는 충주 사과..

2024년 읍면동 경로 행사 우수단체 시상

2024년 읍면동 경로 행사 우수단체 시상​충주시는 25일, 2024년 읍면동 경로 행사 품평회 결과 우수단체 8개소에 상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달했다.​시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읍면동 경로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경로 행사는 시 관내 노인이라면 거주지 읍면동의 행사날짜에 맞춰 방문하면 음식 제공과 기념품 수여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이며, 증가하는 노인 인구와 더욱 풍족한 행사 추진을 위해 2023년 예산을 크게 증액하기도 했다.​작년부터 실시한 품평회의 결과로 어르신들께 대접하는 식사의 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됐으며, 그중 우수단체로 선정된 8개소의 읍면동 추진단체는 2025년 경로 행사 추진 시 추가 지원을 받는다.​조길형 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