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6 3

대소원면, ‘ 희망 돼지저금통 대(大)♡소원 트리’나눔 프로젝트 진행

대소원면, ‘ 희망 돼지저금통 대(大)♡소원 트리’나눔 프로젝트 진행​대소원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권영재)가 5일,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희망 돼지저금통 대(大)♡소원 트리’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 프로젝트를 위해 (사)대한한돈협회 김병삼 충주시지부장이 100만 원 상당의 돼지저금통 1,004개를 기탁했으며, 대소원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기탁된 돼지저금통을 지역 내 직능기관단체, 주민, 기업체, 상인, 어린이집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주민들은 돼지저금통을 통해 모금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금액은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모금 활동은 11월 말 트리 점등식까지 진행되며, 주민들은 대소원면 행정..

스마트농업 현장전문가 양성으로 충주농업을 스마트하게

스마트농업 현장전문가 양성으로 충주농업을 스마트하게​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정희)는 충주농업 스마트화의 단계적 확산을 위해 스마트농업 현장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교육은 7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농업기술센터 직원 11명도 이론과 실습 과정을 거쳐 교육을 수료했다.​이번 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와 협업하여 이루어졌으며, 교육 내용은 스마트농업의 개념, 필요성, 정책 방향, 시스템 구성 등의 이론적인 부분과 상용제품(스마트플러그)을 활용한 아두이노 자동제어 실습으로 구성되었다.​마지막 수업에는 쌈채 시설에 직접 상용 IoT 제품인 스마트플러그를 설치하여, 수동으로 하던 관수 작업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해 보는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교육에 참여한 농가주는 “이제는 ..

‘금가를사랑하는모임’,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의 집청소 봉사활동 실시

‘금가를사랑하는모임’,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의 집청소 봉사활동 실시​금가면 봉사단체 ‘금가를사랑하는모임’(회장 서상범, 이하 금사모)이 5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 대상 가구는 노모와 자녀가 함께 거주하는 2인 가구로, 방문 당시 마당과 통로에 쌓인 물건들과 생활 쓰레기로 인해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태였다.​금사모는 마당에 적치된 물건들을 사용이 가능한 것과 사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분류하는 한편, 생활 쓰레기를 모아 행정복지센터까지 운반했다.​서상범 회장은 “어르신께서 물건에 대한 애착이 강하여 버리는 것이 어려웠지만, 시간을 들여 함께 상의하며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정리하도록 도와드렸다”며, “봉사 후 어르신께서 깨끗해진 마당을 보며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