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1 4

충주 읍성 옛모습 되살린다

충주 읍성 옛모습 되살린다2020. 2. 16.  MBC뉴스내용https://youtu.be/PU2jxUcPRdU 충주읍성터 발굴 조사가 열 달만에 모두 끝났습니다.기대하던 읍성의 성돌은 나오지 않았지만, 둘레가 66미터나 되는 연못이 확인되면서 복원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임용순 기자입니다.​[기자] 돌들이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원형을 이룬 이 돌더미는 지름 16m, 둘레 48m, 면적이 187㎡에 이릅니다. 지난 1910년대 흑백 사진 속에 나온 정자가 있던 석축으로 판단됩니다. 사진 오른쪽의 기와지붕은 현재 관아공원의 청령헌 건물로 보입니다. 이 석축을 에두르는 둘레 길이 66m의 연못도 확인됐습니다. [박상현 조사원] "(옛 충주교육청)분수대가 있었던 범위는 정문이 있었던 범위인데..

충주시, 전통시장 화재 안전점검 실시

충주시, 전통시장 화재 안전점검 실시​충주시는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맞아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안전점검은 밀집된 점포가 많은 전통시장 특성상 화재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사전에 화재를 예방하고 상인과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김진석 충주부시장 주재로 유승훈 안전총괄과장, 충주시안전관리자문단, 충주소방서 등 총 14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조직해 화재 위험 구역을 살폈다.​또한 전통시장 12개소 조합에 ‘전통시장 화재 안전 대비 홍보 및 자체점검’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홍보해, 상인들이 스스로 화재 위험 요인을 점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유승훈 안전총괄과장은 “안전한 추석 ..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연합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연합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김형기)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홍익디자인고등학교와 연합하여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충주시청소년수련원 동아리와 홍익디자인고 학생들 40여 명이 직접 기획했으며, 각자가 가진 디자인 재능을 활용하여 벽화를 그리며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봉사활동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식당 입구에 벽화를 그렸으며, 벽화가 다 그려진 후에는 그간의 소감을 나누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김형기 충주시청소년수련원장은 “청소년들 스스로 주도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 이번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성장의 기회..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어린이 환경·생태학교 운영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어린이 환경·생태학교 운영​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협의회장 석종호)가 9월부터 주중과 주말, 총 4회에 걸쳐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해서 즐거운 2024 어린이 환경·생태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어린이 환경·생태 학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알리고, 호암 생태공원을 배경으로 자연 체험과 놀이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환경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그린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은 8월에 신청을 받으며, 유치원 과정 20명씩 2회와 초등학교 과정 25명씩 2회 등 총 4회에 걸쳐 90명이 참여한다.​교육 내용으로는 기후변화와 자원순환을 주제로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