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3

충주시, 신규·예비귀농귀촌인 대상 귀농정착교육 운영

충주시, 신규·예비귀농귀촌인 대상 귀농정착교육 운영​충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장정희)는 지난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 간 충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충주로 귀농한 귀농인, 예비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자체 전문가 및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귀농인 정착교육이 시행되었다.​귀농인 정착교육은 귀농에 관련된 지원정책 및 제도, 법령소개와 농업입문교육 등을 소개하며, 농촌에 익숙하지 않은 도시인들이 농촌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귀농인 정착 교육은 매년 1차(4월, 9월), 2차(6월, 10월)로 4회에 걸쳐 시행되며, 이번 하반기 1차 교육은 신청자 23명을 대상으로 △농촌 정착을 위한 귀농정착지원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귀농귀촌 △농지제도의 이해 △현장체험(영농기초교육) 등 영농..

충주시 통합예약시스템 고도화 운영

충주시 통합예약시스템 고도화 운영​충주시가 공공분야 예약 서비스를 위해 운영 중인 ‘통합예약시스템’을 고도화하여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충주시는 지난 2020년 10월, 57개 114종의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해 왔으며, 그간 예약시설 확충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현재까지 81개 174종의 공공시설 대관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공시설을 차별 없이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약 4만 3천 건의 온라인 예약이 이루어졌고, 올해 8월 말 기준으로 약 2만 7천 건의 예약이 처리되었다.​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총 12만여 건의 예약이 진행되며 시민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한편, 충주시는..

제10회 ‘봉방동 한마당잔치’열려

제10회 ‘봉방동 한마당잔치’열려​제10회 ‘봉방동 한마당 잔치’가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부터 봉방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열린다.​봉방동 발전협의회(협의회장 오승호)가 주관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봉방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공연과 시니어모델 런웨이를 시작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어지는 본행사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푸짐한 상품이 주어지는 동민들의 노래자랑이 펼쳐지며, 신나는 방송댄스와 아름다운 한복우리춤 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이외에도 봉방동 새마을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년사업자연합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즐길 수 있다.​오승호 발전협의회장은 “풍성한 가을을 맞아 주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봉방동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