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3

충주 직동 발티~재오개 도로 전면 개통

충주 직동 발티~재오개 도로 전면 개통​충주시 직동과 살미 재오개를 잇는 직동 발티~재오개 도로개설공사가 12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개통됐다.​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우 충주시의회 의장, 임순묵 이종배 국회의원실 충주사무소장, 충청북도 의회 및 충주시 의회 의원,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직동 발티터널 및 재오개 도로공사는 2020년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여 국비 33.5억 원, 도비 42.5억 원, 시비 244억 원 등 총 사업비 335억 원을 들여 터널길이 415m, 도로 828m의 왕복 2차로로 개설됐다.​그동안 살미 재오개로 가기 위해서는 유즈막 도로나 살미 소재지 일원으로 우회해야 했으나, 발티 터널 개통으로 살미 재오개의 접근시간이 30분에서 15분이 단축되어 주민 ..

충주시, 지적재조사사업 살미내사지구 현장민원실 운영 성료

충주시, 지적재조사사업 살미내사지구 현장민원실 운영 성료​충주시가 12일, 2024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살미면 내사리 486-3번지 일원 ‘살미내사지구’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현장민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현장민원실은 교통약자를 고려하여 마을회관에서 1:1 상담을 통해 민원을 확인하고, 지적 불부합으로 인한 마을의 문제 등을 수렴해 해결하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운영됐다.​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지적 공부 간의 불일치를 정비하는 사업으로, 필지와 건축물 간 저촉 문제를 해소하는 등의 지적도 정비 작업을 통해 토지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한편, 새로운 경계 결정은 토지 소유자 간의 협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는 어느 한 쪽의 일방적인 의사 결정이 아닌..

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제 2회 예쁜 엽서 공모전’개최

충주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단, ‘제 2회 예쁜 엽서 공모전’개최​충주시는 원도심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예쁜 엽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재)충주중원문화재단 충주원도심상권 상권활성화사업단(단장 민경석)이 주최하는 ‘예쁜 엽서 공모전’은 원도심 상권 활성화에 앞장서는 지역 상인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공모전 참가 기간은 9월 1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상인들에게 위로와 감사,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사연과, 원도심 상권을 배경으로 한 그림을 엽서에 자유롭게 작성하여 자유시장·무학시장의 고객지원센터 앞에 설치된 추억의 우체통에 직접 넣어 응모하면 된다.​수상자 발표는 10월 28일 오후 4시부터 충주 원도심 상권 네이버 블로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