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문화소식·문화유적

하늘과 바람과 충주의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책 읽는 쉼터 ‘중앙탑 작은도서관’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2. 29. 08:59

 

 

 

하늘과 바람과 충주의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책 읽는 쉼터 ‘중앙탑 작은도서관’

 

모든 시민을 위한 북카페, 시청 9층에 위치한 ‘중앙탑 작은도서관’을 소개 합니다.

 

충주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한 작은도서관 5개소 조성사업!!

 

지난 2010년 '작은도서관 조성사업계획을 수립, 2011년 도서관 조성에 착수해 지난해 ‘목행나루작은도서관’, ‘사과나무작은도서관’을 개관하고 올초 ‘힐스누리작은도서관’ 개관에 이어 시청 9층에 ‘중앙탑작은도서관’과 수안보 하이스파 2층의 ‘왕의온천수안보작은도서관’을 조성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답니다.

 

그럼, 우선..  하늘과 바람과 충주의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책이 있는 쉼터, 하늘과 함께하는 책방, 시청 9층에 위치한 ‘중앙탑 작은도서관’을 잠시 구경해 보실까요??

 

 

  

 

 

 

 

 

 

 

 

 

 

 

 

 

 

 

 

 

 

 

예, 정말 편안하고 풍경 좋은 쉼터로 책이 있는 카페 맞지요?

 

그렇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셨듯이 이번에 개관한 ‘중앙탑 작은도서관’은 이용자들이 편안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북카페 형태의 열람공간, 인터넷 정보검색코너, 휴게 및 토론공간, 유아독존(幼兒讀Zone)등으로 구성하여 행정자료, 일반자료, 아동ㆍ유아자료, 정기간행물과 신문을 열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욱이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시민들에게 교양과 지식정보 제공을 위해 노동조합에서 운영한 직장자율문고 도서 2,000여권을 작은도서관으로 기증해 그 의미를 더했답니다.

 

이번에 문을 연 '중앙탑 작은도서관의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방문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 가까운 곳에서 하늘과 바람과 충주의 멋진 풍경을 함께 느끼며 한권의 책을 읽는 여유를 느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