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조정

1. 아시아를 하나로, 대한민국 '조정'의 중심에서, 이제 세계 '조정'의 메카로!!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3. 7. 09:55

1. 아시아를 하나로, 대한민국 '조정'의 중심에서, 이제 세계 '조정'의 메카로!! 

 

"제9회 아시아 및 제11회 전국 실내조정선수권대회" 3월 5일 폐막!!

- 충주에서 아시아 조정인의 화합과 우정을 나누며, 2013년 '충주세계조정대회' 기약 -

   

충주 탄금호국제조종경기장에서 열릴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널리 알리고 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며 펼쳐졌던 "제9회 아시아 및 제11회 전국 실내 조정 선수권대회!!

 

조정의 메카 충북 충주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 10개국 선수들이 참가하고 전국 실내조정선수권대회 병행하여 8개 종목의 조정 경기가 이루어졌으며 조정을 아직 즐겨보지 않으신 일반인들에게도 재미있고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는 대회가 되었다.

 

더불어 아시아 조정인들과 관람객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스포츠 축제'로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된 이번 대회는.. 

 

아시아 조정인들이 우정을 나누며 하나로 화합하게 하고, 대한민국 '조정'의 중심 충주가, 이제 세계 '조정'의 메카로 성장해 갈 수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대회였다.

 

참가 선수들의 진한 아쉬움 속에 폐막된 대회 마지막날 풍경의 이모저모를 직접 보시며  다함께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기약 하시길...

 

 

 

 

 

 

 

 

 

 

 

 

 

 

 

 

 

 

 

 

 

 

 

 

 

 

 

 

 

 

 

 

 

[ 제9회 아시아 및 제11회 실내조정선수권대회 경기 결과 ]

 

경기 첫째날 경량급 남자 싱글 스컬과 여자 싱글스컬은 일본이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경랑급 여자 싱글스컬과 남자싱글스컬은 중국에게 돌아갔다.

 

우리나라는 첫날 남자싱글스컬 종목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여자 싱글스컬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둘째 날 경기에서 남자더블스컬과 여자더블스컬에서 중국이 1위, 일본이 2위, 한국이 3위를 각각 차지했다.

 

경량급 남자 더블스컬에서는 필리핀, 한국, 태국 순을 보였으며, 경량급 여자 더블스컬에서는 일본 중국 한국이 금 은 동 순으로 결승점에 도착했다.

 

중량급 혼성4인에서 한국이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으며 일본과 대만이 뒤를 이었다. 경량급은 일본, 한국, 베트남 순서로 메달색이 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