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문화소식·문화유적

제42회 우륵문화제행사/우륵선생과 함께걷기대회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10. 13. 17:06

제42회 우륵문화제행사/우륵선생과 함께걷기대회

제42회 우륵문화제 3일째 되는날 우륵선생과 함께 달리기 행사가 무술공원에서 실시됐다. 이날은 충주시블로그단 모임이 있는 날로서 충주시 블로그단 일행은 9시30분 부터 실시되는 시민우륵선생과 함께걷기대회에 참가 했다. 본행사는 9시30분 메인무대에서 개회식행사후 오전10시 무술공원 메인부대를 출발하였으며 구간은 무술공원에서 자전거길을 따라 목행 인근까지 돌아오는 코스로 이어젔다. 

 

본행사장엔 아침읽찍 이어선지 그리 많은 인파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참여한 시민들의 모습에선 활기참과 힘이 있었으며 모두들 밝은 모습들 이었다. 행사관계자들도 걷기대회에 참여한 참여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과 빵과우유 음료물등 많은 준비를 했다. 나도 걷기대회에서 받은 경품을 지니고 있었는데 이게왼떡??  나의경품권62번이 당첨되어 큰것은 아니지만 작은 경품을 받았다. ㅎㅎ

 

제42회라고 표시된 에어아치의 쌍문이 눈에 들어온다. 

걷기대회 행사가 시작되며 우륵선생과 함께걷기라는 현수막을 들고 행사앞장에서 선두한다.

걷기행사를 고무시키는 행사로 농악대들이 흥을 돋군다.

행사식단에 우륵선생을 기리는 당시의 모습들을 재연 하고 있다.

행사의 흥을 돋구기위한 방안으로 부대에서 행사관계자들과 우륵선생 마스코트와 함께 싸이의 강남스타일 율동을 함께하여 과거와 현재가 함께 하는 율동행사가 실시됐다.

 

이종배충주시장이 식단에서 행사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식을 마춘후 우륵선생과함께걷기행사눈 시작됐고 제일 앞에서 농악대가 본 행사를 유도 했다.

 

농악대 행열의 뒤를 따라 걷기행사는 줄을이었으며 이행사는 탄금호 주변도로인 자정거도로를 따라 실시됐다. 

잘정리된 자전거길을 따라 시민들이 걷기행사에 참여하여 함께 걷고 있다.

걷기대회에는 자정거 팀들도 함께하여 달리고 있다.

우륵선생과함께걷기대회에 함께한 시민들은 웃음을 먹음고 이행열에는 아기를 업고 합류한 엄마의 모습도 보인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모든시민들의 모습에선 웃음꽃이 피었고 그저 즐겁기만 했다.

걷기대회에는 우륵문화제 봉사요원들과 충주시민들이 함께 하였다.

걷기행사가 열리고있는 길옆으로 탄금호의 아름다운경관들이 눈에 들어 온다.

아 이게 누구라요? 최근배시의원이 걷기대회에 합류하여 밝은모습으로 힘싸게 걷고 있네요~~

걷기행사장엔 노.소를 초월헤 참석했으며 지판이를 집고 걷고있는 모습에서도 힘이 보인다.

아름다운 탄금호와 걷기대회에 함께한 충주시민들의 뒷 모습에서도 활발함이 눈에 띈다.

우륵선생과함께걷기대회에 유모차도 등장했네요 한가족이 함께 참여한 그모습에서 행복이 넘처 흐른다.

아이의 손을잡고 함께 참여한 봉사원들의 모습도 넘 아름답지 않나요?

아 아~~이곳이 걷기대회의 반환점이군요~~ 이곳 반환점에선 경품추첨권을 배부했고 이곳에서 모두들 경품권을받아 기쁜 마음으로 돌아서고 있는 장면들~~

충주시불로그 기자단의 일원인 K.T 지사장님이 반환점에서 전화를 받고 있네요~~넘 바쁘신분~~ㅎㅎ

반환점을 두고 가는인파와 돌아오는 인파들이 교차하고있네요~~

그림이 청명하진안지만 탄금호의 아름다운경관은 참 아름답네요~~

반환점을 돌아 돌아 거려는데 어린이 자전거행열이 눈에 들어 오네요 참 씩씩해 보이죠?

중간지점에 주인공인 우륵선생이 기다리고 있네요. K.T 지사장님께서 우륵선생과 기념찰영을 했네요~~ 

 

나도 우륵선생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답니다. ㅎㅎ

 

오늘행사의 주인공인 우륵선생의 인기가 참 좋네요~~기념찰영도하고~~

꼬마와 함께 V자를 펴 보이며 멋진 포즈도 잡고~~

 

우륵선생이 이곳에서도 강남스타일말춤을 추고있네요~~ㅎㅎ

아침수증기에 청명하진안지만 탄금교의 아름다운 모습이 운치를 더 하네요~~

아~~ 어느덧 원착지에 돌아 왔네요 이곳에선 행사관계자들이 걷기대회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빵과 우유를 지급했고 경품권을 받고 있네요 수고해주신 행사봉사요원들에 감사를 드립니다.

무술공원에 있는 정각의 모습도 넘 아름답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