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충북 충주의료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김대경 과장 영입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4. 2. 29. 10:29

충북 충주의료원, ‘비뇨의학과 전문의’ 김대경 과장 영입

명성과 실력을 갖춘 우수의료진으로 지역 의료발전 기대

충북 충주의료원(원장 윤창규)이 지역 의료발전을 위한 우수의료진을 영입했다.

27일 의료원에 따르면 최근 비뇨의학과 김대격 과장을 영입, 다음달 4일부터 배뇨장애, 방광·전립선질환, 요실금·여성비뇨질환 등의 진료를 시작한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취득한 김대경 과장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전공의, 삼성서울병원 전임의를 거쳐 대전을지대학교병원에서 진료 제1부원장, 비뇨의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김 과장은 배뇨기능, 요실금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갖고 있는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장, 대한비뇨의학회 대전충청지회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연구와 학회 활동을 전개해 왔다.

윤창규 원장은 "이번에 새로 영입한 비뇨의학과 과장은 대전·충청지역에서 명성과 실력을 두루 갖춘 전문의로서 지역 의료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가까이에서 믿고 치료받을 수 있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의료원은 지난해 4월 대한비뇨의학회 주관 비뇨내시경실의 표준화와 적정 관리를 통한 비뇨내시경 검사의 질적 향상, 환자의 안전을 도모하는 ‘우수비뇨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