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2 4

충주시, 동충주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에 박차​

충주시, 동충주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에 박차​충주시가 동충주산업단지 내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충청북도와 충주시는 21일 충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에스앤에스 등 3개 사와 1,4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김낙우 충주시의회의장, ㈜에스앤에스 홍성훈 대표, 서도비엔아이㈜ 김원석 대표, ㈜에스에스메디케어 이혜숙 대표, 충주상공회의소 박광석 회장을 비롯한 기업 관계자 및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에스앤에스는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 생산기업으로 친환경 배터리 제어부품 등의 생산능력 확장을 위해 현재 동충주산단 공장을 신설 중이며, 신축공장 옆 18,904㎡ 부지에 8,000㎡ 규모의 공장을 추가 증설할 예정으로 8년간..

‘금가 달숯정원’정식 개장

‘금가 달숯정원’정식 개장​‘금가 달숯정원’이 오는 23일 마침내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다.​‘달숯정원’은 탄금호의 아름다운 수변을 배경으로 조성한 사계절 정원으로 정원 내 갤러리 카페와 남한강 자전거길 이용객을 위한 쉼터, 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갤러리 카페에서는 국내 유명 작가의 전시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데, 첫 기획전시는 뉴욕과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홍범 작가의 개인전으로 오픈 전시로 진행되며, 정식 전시일은 11월 6일부터이다.​하정숙 문화관광비전과장은 “달숯정원 개장이 탄금호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현재 추진 중인 탄금호 자전거 거점사업과 장자늪 카누 사업을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충주시민의 일상을 담은 「훈훈한 우리동네 이야기」 발간

충주시민의 일상을 담은 「훈훈한 우리동네 이야기」 발간​충주시가 충주시민의 일상을 담은 「훈훈한 우리동네 이야기」를 발간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시는 지난 2022년부터 올해 6월까지 지역 주민들과 화합하며 충주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시민들의 사례를 발굴하여 시정소식지인 월간예성을 통해 소개하였고, 이 사연들을 엮어 책을 발간하게 되었다.​책 속에는 고희를 훌쩍 넘긴 나이에도 배움에 대해 갈망하는 어르신부터 구도심에 활기를 채운 젊은 부부, 도시 직장생활을 접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청년농업인, 이국땅에서 당당히 적응하는 베트남 새댁을 포함한 충주 곳곳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조길형 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책에 소개된 따뜻한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통해 작은 위안과 큰 감동, 더불어 사는 훈훈한..

영상자서전 ‘찾아가는 영상촬영단’ 발대식 개최

영상자서전 ‘찾아가는 영상촬영단’ 발대식 개최​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 21일 충주시노인복지관 동부 분관에서 영상자서전 사업 활성화를 위해 영상자서전사업 ‘찾아가는 영상촬영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이번 발대식은 시니어 유튜버 양성 교육을 수강 중인 13명의 수강생에게 명찰과 명함을 전달하고, 직접 촬영과 편집을 한 영상 상영, 활동에 대한 각오 나눔,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지난 7월부터 영상콘텐츠 제작 교육을 통해 양성된 어르신 촬영단은 발대식 이후 시민들을 직접 찾아갈 예정이며,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와 협력하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삶을 영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김웅 관장은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주시고 시니어 유튜버로 활동해 주실 어르신들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