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1 3

충주 (구) 조선식산은행 활용

충주 (구) 조선식산은행 활용​충주시에서 충주의 새로운 문화예술 컨텐츠와 랜드마크가 될 구 조선식산은행 활용방안을 10일 자로 밝혔다.​시에 의하면 본관은 공연과 전시공간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시설로 활용하고자 하며, 별관은 청년 거점시설로 청년들의 다원창작 공간시설로 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1층의 문화회관 전시실과 관아골 갤러리에 전시장 활용을 하고 있음에도 평소 문화예술 작품 등 전시공간 부족으로 고민이 많았던 시에서는, (구)조선식산은행의 활용방안으로 예술인들의 전시공간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명칭은 근현대의 역사적 의미와 관아골이 지니는 상징성을 포함한 ‘관아골 아트뱅크 243’으로 확정되었으며, 새로운 이름과 함께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힘을 싣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현재 구 ..

충주시니어클럽, 시장형 참여자 문화활동으로 가을 나들이 진행

충주시니어클럽, 시장형 참여자 문화활동으로 가을 나들이 진행​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시장형 일자리에 참여하는 44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9일 강원도 일대로 가을 나들이 문화활동을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시장형 노인일자리 6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을 모시고 강원도 곳곳을 돌며 진행되었으며 어르신의 개인적‧사회적 성취감과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동료 간 융화 증진과 상호협력 정신을 기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어르신들은 동해의 바닷바람을 맞으며 가을의 정취를 누릴 수 있는 양양 휴휴암, 주문진 수산시장 방문 등 간만의 나들이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아직도 일할 수 있어서 행복한데 즐거운 나들이까지 하였으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더 열심히 일해야..

교현안림동‘제6회 동구 밖 과수원길 작은 음악회’성료

교현안림동‘제6회 동구 밖 과수원길 작은 음악회’성료​충주시 교현안림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제6회 동구 밖 과수원길 작은음악회’가 지난 4일 교현안림동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동구 밖 과수원길 작은 음악회’는 폭염으로 지쳤던 주민들의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을 펼쳐오는 행사로, 2017년부터 공연을 이어와 올해 6회를 맞이하고 있다.​이날 음악회에는 약 700명의 관객이 모여 풍물놀이와 노래교실로 구성된 흥겨운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양하영, 이소나 초청가수의 공연을 함께 즐겼다.​임현배 주민자치위원장은“무더운 여름을 지낸 주민분들이 이번 음악회를 통해 힐링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음악회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이형우 교현안림동장은“이번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