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3

충주시노인복지관, ‘만원의행복 요리 나눔행사’실시

충주시노인복지관, ‘만원의행복 요리 나눔행사’실시​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사업의 일환으로 ‘만원의 행복 요리나눔행사’를 실시했다.​‘생명숲 100세 힐링센터’는 남성 독거 어르신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요리 교실, 정리 수납, 원예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만원의 행복 요리나눔행사’에서는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에 참여중인 남성 독거 어르신들이 직접 요리 재료를 구매하여 샌드위치, 안심스테이크 샐러드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었으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 독거 어르신 30명에게 전달했다.​요리나눔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간 요리 교실에서 만든 음식을 가져가기만 했는데, 이제 내가 만든 음식을 다른 ..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요리교실 진행

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요리교실 진행​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민호, 권은하)가 2일, 홀몸노인 15명을 대상으로 행복요리 교실을 진행했다.​행복요리교실은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홀몸어르신들의 영양 상태를 개선하고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회기 별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밑반찬을 선정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특히나 이번 사업은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명순 위원장이 강사로 참여하는 등 동 단위 협의체 간 협조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장민호 위원장은 “문화동 어르신들을 위해 힘써 도와주신 이명순 위원장님께 감사드리며, 협의체 간 협력으로 뜻깊게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홀몸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

달천동 취약가구 위한 도배 자원봉사

달천동 취약가구 위한 도배 자원봉사​충주 서로돕기시민협회(회장 이영규)와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러빙프렌즈 동아리가 서로 협력해 지난 28일 달천동 취약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해당 가구는 기초수급자인 홀로 어르신 가구로, 30여 명 가까운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낡은 벽지를 뜯어내고 도배하는 한편, 오래된 가구를 옮기며 구슬땀을 흘렸다.​한편, 서로돕기 시민협회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하는 단체이며, 수해복구 참여 및 취약계층의 집수리 봉사와 반찬 봉사 등 여러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러빙프렌즈 대학생 동아리 역시 충주 관내 단체와 협력하여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기부와 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박태순 달천동장은 “우리 주변의 어렵고 힘든 분들을 위한 주거환경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