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8 4

충주시-서울교통공사, 지역 농산물 대도시 판매확대 업무협약 체결

충주시-서울교통공사, 지역 농산물 대도시 판매확대 업무협약 체결​충주시가 지역 농산물의 대도시 판매 확대를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지하철 역사를 거점으로 활용하고자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7일 서울 잠실역에 위치한 S-메트로컬 매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과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등이 참석해 충주시와 서울교통공사 간의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메트로컬 직거래 행사를 격려했다.​협약에 따라 △지하철 역사 내 직거래 행사 시 우선 배정 및 기간 연장 △지하철 역사 내 매장 임차 시 월 임대료 할인 △양 기관 정책홍보 시 협력 및 상호교류 등이 대도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주 로컬푸드 출하농가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시는 지난달 2일부터 6일까지 5..

제45회 흰지팡이의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료

제45회 흰지팡이의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료​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충주시지회(지회장 최금자)가 지난 4일 금요일 더베이스호텔 크리스탈 연회장에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었으며,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그들의 권리를 옹호하기 위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행사에는 300명의 단체회원이 참석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흰지팡이 헌장 낭독, 후원금 전달식, 축사가 진행되었으며, 시각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7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이어서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되었으며,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의 주요 사업과 활동을 홍보하고 단체 회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최금자 지회장..

문화봉사기획단 후레시맨, 하반기 기획프로그램 진행

문화봉사기획단 후레시맨, 하반기 기획프로그램 진행​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곽인순)의 문화봉사기획단 후레시맨(이하 후레시맨)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기획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우쿨렐레 만들기와 우쿨렐레 알려주기로 지난 5일 진행됐다.​후레시맨은 올해 결성된 봉사기획단으로, 관내 장애아동을 위한 활동공간 및 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을 인식하여 서충주 내 장애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상반기에는 마리모 만들기와 화분컵케이크 만들기를 기획하고, 직접 준비한 미니 레크레이션을 통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과 교류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곽인순 관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 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획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