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충청북도 충주시 안림동 ,종민동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백두 대간의 여맥으로 남산 북쪽에 연속된 해발775m의 높은 산으로 충주시 동쪽에 위치하며 원래의 산 이름은 심항산,계족산,오동산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오동나무가 무성하여 오동산이라 하였으며, 백제가 이 지역을 점령하였을 때에 지네가 많아 퇴치하기 위하여 닭을 풀어 퇴치하였다고 해서 계족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1958년 충주시 의회에서 산의 명칭이 과히 좋지 않다하여 오늘날의 이름인 계명산으로 개칭하여 불리게 된 것이다.
충주시내에서 마즈막재를 넘어 산기슭 동쪽으로 충주호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 좋은 숲속에 휴양림을 만들어 놓았다.
이용문의 : ☎ (043) 850-7313(휴양림관리사무소)
휴가철 붐비는 해수욕장이나 유명리조트 보다는 울창한 산림이 만들어내는 깨끗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과 한적한 분위기는 정말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절실한 요소이다.그래서 휴양림의 매력이 이런점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계명산 휴양림은 국내 최고의 담수면적을 자랑하는 충주호를 끼고 있어 더더욱 훌륭한 경치를 자랑한다.충주댐쪽으로 나가면 광대한 호수와 함께 곳곳에 point 를 잡고 있는 낚시터에서의 여유로운 낚시와 단양과 월악산을 오고가는 충주호 유람선관광 또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호수 주변으로 많은 민물횟집이 있어 다양한 어종의 민물회도 맛볼 수 있다. 대부분의 횟집이 두서없이 비빔회를 내놓는데 나름대로 이 지역의 향토음식으로 자리잡고 있을 만큼 유명해졌다. 또한 수안보와는 약 20여분거리이므로 어렵지 않게 온천욕 또한 즐길 수 있으며 호반을 따라 이어진 도로는 정말 환상적인 드라이브 맛을 제공해준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충주호 주변 드라이브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별도로 제공된 드라이브 코너에서 확인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