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3

2024 충주 바이오헬스 지·산·학·연 워크숍

2024 충주 바이오헬스 지·산·학·연 워크숍​충북지역혁신플랫폼과 국립한국교통대학교가 주최하고 충주시와 충북 과학기술혁신원 북부권 혁신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 충주 바이오헬스 지⋅산⋅학⋅연 워크숍’이 18일, 더 베이스 호텔에서 개최됐다.​이날 워크숍은 충주 바이오헬스산업 진행 상황과 발전 전략을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교류와 협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워크숍에는 지역 바이오기업 20여 개와 충청북도, 국립한국교통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를 비롯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KOTITI시험연구원, 충북 바이오산학융합원 등 바이오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는 충주 바이오기업의 기술개발 동향과 내년 개소 예정인 충주지식산업센터의 소개, 정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 인..

‘문향인의 밤 그리고 회원 합동 출간기념회’ 개최

‘문향인의 밤 그리고 회원 합동 출간기념회’ 개최​충주 유일의 여성 문학단체인 충주 문향회(회장 안애정)가 지난 12일 안림동 ‘로마의 휴일’에서 문향인의 밤 & 회원 합동 출간기념회를 실시했다.​이 자리는 문향 31호 발간을 자축하면서 개인 창작집을 출간한 회원 12명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문향회는 등단하거나 전국 규모의 백일장, 공모전 등에서 입상한 작가들의 모임으로, 해마다 문향 문집 발간은 물론 전국 여성 문학 공모전, 시화전 그리고 회원들이 개인 창작집을 발간하며, 올해는 12명의 회원이 다양한 장르의 책들을 출간했다.​동화책은 박영규 회원의 『휘파람 불면 호랑이 나온대』, 이의민 회원의 『어느 노란버스의 소원』, 시집은 박상옥 회원의 『밀밭의 어린왕자』, 이환숙 회원의 『길섶에서』,..

충주시, 2024 자랑스러운 운수종사자 24명 선정

충주시, 2024 자랑스러운 운수종사자 24명 선정​충주시는 17일 시청에서 2024년 자랑스러운 교통 운수종사자 24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을 개최했다.​자랑스러운 운수종사자 표창패 수여식은 매년 시민 교통편의 증진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헌신한 운수업계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표창패 수상자는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 추천을 받은 택시 기사와 누리집에서 친절 기사로 추천을 받은 시내버스 기사를 포함해, 화물업계와 교통지도 봉사단체, 자동차 정비업체 등에서 각각 추천받은 운수업계 종사자들로 총 24명이다.​조길형 시장은 “올해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한 해 동안 수고해 주신 모든 교통, 운수종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운수업계와 적극 협조해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