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6 3

충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4주년 기념식 개최

충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4주년 기념식 개최​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협의회장 석종호, 이하 지속협)는 지난 11월 29일 호텔 더베이스에서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기념식은 충주시 시민사회단체 단체장과 지속협 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24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충주시와 지속협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1부 창립기념식, 2부 탄소중립 실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1부 창립기념식은 1년간의 활동 영상을 통해 지속협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 순환 교육’과 관련된 유공자 9명에게 표창이 진행됐다.​이어서 지속협의 5대 목표 실..

충주시, 충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충주시, 충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충주시가 5일 ‘2024년 충청북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성과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증평에서 개최된 성과평가대회는 충청북도와 충북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지원단이 공동주관 했으며, 항목은 △2024년 사업실적 △비대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 사례 △유관기관과 연계사업 추진 정도가 종합 평가되어 14개 시군구 중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현재 시는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치사율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올해 충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를 근거로 효율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환자 조기 발견에 힘쓰고 있다.​또한, ‘충주시 보건소 고당 예방케어’라는 온라인채널을..

교통대-충북대 글로컬대학30, 지역-대학 동반성장 논의

교통대-충북대 글로컬대학30, 지역-대학 동반성장 논의​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3일 윤승조 국립한국교통대 총장을 초청해 면담하며 교통대-충북대 통합추진 관련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글로컬대학30은 급격한 학령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의 위기 속 특성화와 차별화를 통해 지역-대학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갈 대학을 선정해 글로컬대학으로 지정하여 글로벌 수준의 대학으로 육성하는 정책이다.​이에 충주시는 대학의 경쟁력이 곧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인 만큼, 일찌감치 글로컬대학30 통합 지원을 위해 지산학연 기관과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이어왔다.​이 자리에서 윤승조 총장은 “두 대학의 수평적 통합추진을 통해 균형 있는 지역 혁신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했으며,​조길형 시장은 지역 소외에 대한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