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3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책 토론회개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책 토론회개​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심현지)는 6일 장애인활동지원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 삶의 질 개선 방안 도출을 위해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박종균 나사렛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김동기 목원대학교 교수의 ‘인구감소 지역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 현황과 과제’로 발제했다.​이어서 조윤화 한국장애인개발원 팀장의 △농어촌 지역 장애인 활동지원 서비스 현황과 과제, 채희락 충주시의원의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에 대한 지자체 측 역할과 지원 방법의 토론이 진행됐다.​또한, 문순녀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 제도개선 및 활동지원사 입장, 심현지 센터장의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 제도개선과 서비스 제공기관 입장 토론이 진행됐고, 김흥애 장..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서 지원과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정서 지원과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은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 ‘플로리스트’와 창의력 향상을 위한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지난 11월부터 6회차에 걸쳐 진행된 이번 두 프로그램은 각각 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했다.​원예치료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은 다육 식물 심기, 테라리움 만들기, 비누꽃 바구니 만들기, 식물 기르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식물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꼈다.​캘피그라피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단순히 아름다운 글씨를 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예술과 소통하며 엽서, 액자, 달력, 시계 등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고, 이를 ..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아빠와 함께하는 부자 캠프 진행​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아빠와 함께하는 부자 캠프 진행​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젊은 부모가 많은 서충주 기업도시의 특성에 맞게 금요일 저녁, 가족을 겨냥한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부자 캠프 불멍 원정대’를 6일 운영했다.​‘불멍 원정대’는 평소 가족을 위해 바쁜 아빠와 자녀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1박을 하지 않고도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야외공간을 활용해 캠핑 분위기를 느끼며 가족 간의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이번 프로그램은 총 5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간단한 캠핑 요리 만들기, 불멍(불 앞에서 멍때린다는 의미의 힐링 활동), 마시멜로 구워 먹기, 우리 가족에게 짧은 편지쓰기로 구성됐다.​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짧지만, 아빠와 함께 캠핑 가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