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축제

온천과 벚꽃이 어우러진 수안보온천제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4. 17. 12:57

 

 

온천과 벚꽃이 어우러진 수안보온천제

전국 제일의 온천 수질을 자랑하는 수안보온천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을 기원하는 ‘제28회 수안보온천제’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태고로부터 샘솟는 신비한 왕의 온천과의 만남’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온천제는 주민화합 길놀이 행사, 축하공연 등 공식행사와 체험행사, 수안보온천 서예 깃발전, 수안보 옛 사진전, 내고장 사랑 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祭)와 축제가 어우러지는 수안보온천제

 

첫날인 20일은 산신제와 발원제에 이어 주민화합 길놀이, 개막식 그리고 수안보온천축제를 축하하는 불꽃놀이와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며, 둘째날엔 오면가면 노래자랑,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7080스파콘서트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22일 마지막 날은 온천제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온천수 취수제 및 온정수신제, 온정수신굿이 열리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뒤풀이 한마당 행사가 펼쳐져 온천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수안보면 지역 특화상품인 꿩요리 품평회와 향토음식 전시 및 시식회, 온천수 송편 빚기, 윷놀이 등이 다양하게 열리며, 온천수 체험과 떡메치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매일 진행되고 행사기간 동안 지역 농특산품 전시 판매코너도 운영된다.

 

 

 

         

▲ 지난해 수안보온천제 떡메치기체험 행사

 

 

 

관련동영상 ← 클릭

축제 기간 : 2012. 4. 20 ~ 4. 22. (3일간)

축제장소 : 수안보온천일원, 물탕공원

홈페이지 : www.suanbo.or.kr

문의전화 : 043-846-3605

행사 참여 사진

찾아오시는 길

영동고속도로

이천IC → 장호원 → 주덕 → 충주입구 달천사거리 우회전(건대방면) → 3번국도(8㎞) → 수안보휴게소 삼거리 직진(8㎞) → 수안보온천

음성IC

518번지방도(15㎞) → 금왕 → 73번국도 → 음성 → 36번국도(12㎞) → 주덕(11㎞) → 충주입구 달천사거리 우회전(건대방면) → 3번국도(8㎞) → 수안보휴게소 앞 삼거리 직진(8㎞) → 수안보온천

호법분기점

여주 → 중부내륙고속도로 → 충주IC → 수안보온천

경상도방면

경부고속도로 → 김천IC → 상주 → 점촌 → 문경 → 수안보온천

 

 

충주, 수안보 온천제 인바운드 관광열차 운행

충주시가 수안보 온천제 기간에 맞춰 인바운드 관광열차가 운행된다

20일 오전 7시 경기도 파주시 문산역을 출발해 고양시 능곡역과 서울역을 경유하며 수도권 관광객 430여명을 태운 인바운드 관광열차가 오전 10시 30분 충주역에 도착한다.

이번에 충주를 찾는 수도권 관광객들은 충주역을 출발해 충주댐의 벚꽃길을 지나 유람선을 타고 싱그러운 충주호의 봄을 만끽하면서 월악나루 선착장에 도착한다.

이어 수안보 온천축제장으로 이동해 오찬과 온천욕을 즐기고 온천수 체험행사, 떡메치기 체험, 건강웰빙체험 등 다양한 축제의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며 충주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오후 6시 귀경길에 오른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부산ㆍ밀양역에서 경상도 지역 관광객 490명을 태운 인바운드 관광열차가 운행되며, 다음달 5일과 6일 양일간은 서울에서 860명의 관광객이 충주를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