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3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 중심 신속 행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 중심 신속 행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조길형 충주시장이 6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시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을 당부했다.​조 시장은 경제 친화적 정책과 효율적인 재정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그는 "인허가 민원을 처리할 때 다수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정책인지, 특정 이해관계인에게만 국한된 사안인지 명확히 판단해야 한다"며 "한두 사람의 이해관계에 얽매여 업무가 지연되거나 표류하는 일이 없도록 신속하고 능동적인 행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사업 절차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재정을 조기에 집행할 것을 지시하며, ..

충주시, 수소저상 시내버스 운행 재개

충주시, 수소저상 시내버스 운행 재개​충주시는 지난해 12월 23일 발생한 수소저상 시내버스 폭발 사고로 운행이 중지됐던 수소저상 시내버스의 운행을 재개했다고 6일 밝혔다.​시는 사고 직후인 12월 26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문검사원과 현대자동차 수소전문 엔지니어가 참여한 합동 점검을 통해 시내버스 16대, 전세버스 11대, 시청 차량 1대 등 총 28대의 수소 버스에 대한 1차 특별안전 점검을 실시했다.​점검은 충전구, 압력조절기, 저압 배관 등 스택룸 구성품 전반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이어 지난 1월 3일에는 수소연료를 충전한 상태에서 2차 특별안전 점검을 시행한 결과, 28대 모두 안전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또한, 사고 이후 복구 작업을 완료한 수소 충전소가 정상 가동되면서 운행 재개가 결정됐..

충주시, 역사문화권 전략계획 및 정비 시행 계획 착수

충주시, 역사문화권 전략계획 및 정비 시행 계획 착수​충주시가 마한·중원(백제·고구려·신라) 등 고대 역사문화유적의 관리·보존 및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본격적인 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6일 충주시청에서 ‘역사문화권 전략계획 및 정비 시행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국장, 관계 공무원, 시의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을 공유했다.​국가 유산청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공모 대응을 위한 이번 용역은 관내 역사문화유산의 범위를 설정하고 기초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정비 구역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또한, 이를 기반으로 세부 시행계획을 마련하여 지역의 역사문화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역사문화권 사업은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