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8 3

전통 무예 택견, 충주의 중심에서 다시 시민들과 만난다!

전통 무예 택견, 충주의 중심에서 다시 시민들과 만난다!​충주시립택견단이 오는 3월 9일부터 5월 11일까지 충주의 대표 명소 중앙탑공원에서 상반기 상설 공연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충주의 전통 무예인 택견의 멋과 흥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지난해 충주시립택견단은 전남 고흥 등 전국을 순회하며 다채로운 택견 공연과 체험 활동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올해는 충주의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중앙탑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공연을 마련했다.​이번 공연은 조선 후기 유숙의 풍속화 ‘대쾌도’ 속 옛 택견의 모습을 재현해, 익살스러운 재담과 풍물 연주를 더 해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또한, 택견 ..

충주시, 장애인 맞춤형 재활‘도란도란 꿈드래’운영

충주시, 장애인 맞춤형 재활‘도란도란 꿈드래’운영​충주시는 3월부터 5월까지 13주간 성인 뇌병변 장애인과 성심농아재활원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꿈드래’ 1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도란도란 꿈드래’ 프로그램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감 자극을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심리적 안정을 느끼며 성취감을 경험하고, 자존감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다.​‘도란도란 꿈드래’ 1기는 매주 목요일 오전과 오후 1시간씩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이뤄지며 △음악 재활 △요리 재활 △아로마 재활 등 오감 자극을 통한 재활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또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신체 기능 향상과 관련된 활동 수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지난해 진행된 프로그램은 성심 맹아원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됐다면, 올해는 성심농아원..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 행렬

충주시,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 행렬​충주시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지속되며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둘미)는 6일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에 100만 원 상당의 야구용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농아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국내 최초의 야구팀인 충주성심야구부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고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충주시 풍물시장 상인회(회장 이종성, 여성복지부 위원장 여복임)는 같은 날 성내충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정은)를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쌀 4kg, 50포를 기탁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기탁된 쌀은 충주시 풍물시장 상인회 여성복지부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풍물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