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3

충주시, ‘2025 호암지 페스타’ 개최

충주시, ‘2025 호암지 페스타’ 개최​충주예총(회장 최내현)은 오는 4월 5일(토) 호암체육관 광장 및 호암지 일원에서 ‘2025 호암지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호수에 피어난 봄의 멜로디’라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따스한 봄날,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가족 단위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특히,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이 함께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메인 공연으로 충주시립우륵국악단 기획 연주회Ⅰ△피크닉 콘서트, 수달가족이 시간 여행을 떠나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유쾌하게 풀어낸 인형극 △수달의 꿈 시즌3 :시간여행, 창작 연희극 △피리 부는 코북이 등이 펼쳐진다.​이 외에도 마술, 비보잉, 어린이 합창, 시 낭송 등 거리공연을 수시로 진행한다..

충주시, 시민 중심의 지속 가능한 건강 도시 추진

충주시, 시민 중심의 지속 가능한 건강 도시 추진​2025년 건강도시 추진 계획 수립...시민이 체감하는 건강도시 조성(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장 850-3510)​​충주시가 지속 가능한 건강 도시 충주를 실현하고자 시민 중심의 건강 정책을 강화하고 있다.​그동안 충주시는 걷기 좋은 길과 녹지공간 등을 명소화해 걷기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앙성면 파크골프장과 동부노인복지관 건립 등 건강 친화적 공공시설을 확충했다.​또한 생애주기별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수요에 맞는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는 데 힘써왔다.​그 결과 충주 시민의 걷기 실천율(표준화율)은 2023년 45.7%에서 2024년 46.6%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또한, 충주시는 ‘2024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우수상’, ‘세계보건기구(W..

영신내추럴, 차량 기탁 미담 전해져

영신내추럴, 차량 기탁 미담 전해져​영신내추럴(대표 김미선)은 충주시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과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광훈)에 업무용 차량(레이) 2대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27일 밝혔다.​충주시노인복지관은 기증받은 차량을 독거 어르신 가정방문, 후원 물품 전달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재가 결식 어르신 식사 배달, 응급 안전 안심 서비스 관련 장비 점검 등 재가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김미선 대표는 “충주 지역사회복지에 앞장서는 두 기관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 차량이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찾아가기 위한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김웅 관장은 “늘 한결같이 후원해 주시는 영신내추럴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