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예금보험공사, 충주 신니면 도원마을에 ‘무궁화길’ 조성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25. 4. 14. 10:57

예금보험공사, 충주 신니면 도원마을에 ‘무궁화길’ 조성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는 충주시 신니면에 있는 도원마을(이장 김영준)을 찾아 뜻깊은 식목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상생과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금보험공사가 운영 중인 글로벌교육센터가 소재한 신니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마을 주민을 비롯해 공사 임직원, 충주시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도원마을 초입부터 글로벌센터까지 이어지는 길목에 나라꽃 무궁화 약 380주를 정성스럽게 심으며 ‘도원마을 무궁화길’을 조성했다.

예금보험공사와 도원마을은 이번 식재를 계기로 무궁화길을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 꽃길로 가꿔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마을 주민은 “무궁화가 활짝 피어날 여름이 기대된다”며 “꽃길이 조성되면 마을 분위기도 한층 밝아지고, 주민들 간 정서적 유대감도 더 커질 것 같다”고 말했다.

예금보험공사 관계자는“이번 도원마을 무궁화길 조성은 공사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금릉동 쇠저울못 생태습지 등에 홍매화 식재를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충주시 관계자는 “예금보험공사와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든 무궁화길이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상생 사례로 남길 바란다”라며 “시에서도 예금보험공사와 도원마을의 친선 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금보험공사는 1996년 설립 이후 금융회사의 경영분석과 회계처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는 충주시와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충주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