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백년대계의 "새충주시대" 활짝 열리다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2. 7. 9. 09:13

백년대계의 "새충주시대" 활짝 열리다

제56주년 충주시민의날행사 무술공원에서 성대히열려

 

충주시 승격 56주년을 맞아 오는 8일 저녁 칠금동 세계무술공원에서 '충주시민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시 승격 56주년을 기념해 22만 시민과 함께 ‘시민의 날’을 경축하고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해 시민 화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시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1만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시민대상 시상, 백년대계의 새 충주시대 개막선포식,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펼쳐젔다.

 

 

충주시민의날 기념식에 앞서 열리는 식전행사로는 시립우륵국악단의 관현악연주, 전통무예 택견과 관현악의 만남 ‘역동’을 주제로 한 택견 시범,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로잉댄스로 펼쳐져 경축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식전행사에 이은 기념식에서는 시 승격 56년사에 대한 경과보고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시민에 대한 ‘충주시시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대한체육회 이기흥(57) 전국체전위원회 위원장에 명예시민증을 수여했으며 이어 감사패수여식이 있었다.

이어 대한민국 중심고을로 충주가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의 중심으로 우뚝 서기 위한 ‘백년대계 새 충주시대’ 개막선포식이 열렸다.

 

 

이번 ‘백년대계 새 충주시대’ 개막 선포식에서는 충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비전을 표현한 동영상과 함께 새로운 희망, 일등 충주를 비전으로 삼아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된 충주를 만듦으로써 세계 속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염원을 담은 선포문을 이종배 충주시장이 낭독하고 새로운 충주시대의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 대표 두 명이 충주의 백년대계를 위한 시민들의 실천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는 것을 끝으로 선포식이 마무리됐다.

 

 

 

 

 

 

 

 

 

 

 

충주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한국향토음악인협회 이종학(백봉) 회장(문화・예술・언론부문)과, (주)TNP 이재우 대표이사(산업경제부문), 충주시새마을회 석종호 회장(사회봉사・윤리부문)이 2012년 충주시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좌로부터 한국향토음악인협회 이종학(백봉)회장부부(문화・예술・언론부문)과, (주)TNP 이재우 대표이사부부(산업경제부문),이종배충주시장. 충주시새마을회 석종호 회장부부(사회봉사・윤리부문) 의 기념찰영 모습.

 

 

 

 

 

대한체육회 이기흥(57) 전국체전위원회 위원장에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이종배 충주시장은 8일 충주시 칠금동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 시 승격 56주년 기념 충주시민의 날 행사에서 이 위원장에게 명예시민증을 수여했다.

 

명예시민증을 수여받고 기념찰영하는 이종배충주시장과 대한체육회이기흥 전국체전위원회 위원장.

 

감사패수여식을 마추고 기념찰영을 하고있다.

 

지역발전공로자에 공로패를 수여하고있다. 

 

 

 

 

 

 

 

시민 대표 두 명이 충주의 백년대계를 위한 시민들의 실천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는 선포식 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