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충주소식 및 행사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등 당선작 선정

충주시홍보대사/김광영 2011. 12. 11. 16:37

슬로건,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등 당선작 선정       

 

 

▲ 2012년 충주에서 열리는 제51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엠블럼.

 

 

충주시는 2012년 제51회 충북도민체육대회에 사용될 대회 상징물 공모 당선작을 12월 7일 발표했다.

 

시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국적으로 공모해 접수된 4개 부문 391점 중 대회 슬로건 4점과 디자인 분야 엠블렘 2점, 마스코트 2점, 포스터 1점 등 총 9점을 최종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슬로건 부문에서는 한반도의 중심에서 세계 속의 중심을 지향하며 무한한 성장 발전해 나가는 중원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충주를 표현한 장미연(서울) 씨의 ‘중원의 땅 충주에서 도약하는 충북의 힘’이 당선작으로 선정됐으며, 함께 가작도 3편 선정되었다.

 

엠블렘 부문은 충주시의 영문이니셜 ‘C' 와 ’J'를 사용해 멀리뛰기 선수의 힘차게 도약하는 형상과 편안하게 감싸 안은 충주호를 모티브로 충주에서 체육축제가 개최됨을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체전의 이미지로 형상화한 이용기(서울) 씨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 마스코트 부문-충주의 물(물방울)과 충주의 대표적 특산물인 사과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김미영(청주) 씨 작품

 

마스코트 부문은 귀엽고 앙증맞은 이미지로 세계로 미래로 향해 힘차게 달려가는 느낌을 표현해 개최지 물의 도시인 충주의 물(물방울)과 충주의 대표적 특산물인 사과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김미영(청주) 씨 작품이 선정됐으며, 포스터 부문은 당선작 없이 가작 1점만을 선정했다.

 

시는 앞으로 당선된 작품을 기초로 개최지 충주의 이미지와 충북도민체육대회 의미에 부합되는 상징물 매뉴얼을 내년 2월까지 개발하고 각종 시설물과 대회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대회 상징물 공모를 통해 충북도민체전에 대한 관심을 집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내년 도민체전이 전 도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시의 모든것을 알고싶으십니까? 아래 카페로 오세요

아름다운충주관광의 모든정보는 아래블로그로 오세요

충주발전카페 클릭     충주사랑중원경 

충주관광블로그 :    관광천국아름다운충주   

충주 시청 홈페이지 : http://cj100.net/cj100